상봉역 맛집은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 가성비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상봉역과 망우역에서 가까운 북새통입니다. 표고고추냉이를 올려먹는 생소갈비와 양념소갈비가 정말 맛있습니다. 셀프라면까지 만족한 북새통 망우점 후기 공유합니다. 언제나 내돈내산.
북새통 망우점
북새통은 상봉역, 망우역과 가깝고 우림시장 먹자골목 끝쪽에 있는 식당입니다. 깔끔한 내외부며, 주차는 식당 앞쪽에 2대정도 가능합니다. 주차는 우림시장 먹자 골목 도로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되니 크게 문제는 안됩니다.
식당 입구 양 옆이 슬라이등 도어라서 요즘같이 날씨가 좋을 땐 야장 느낌으로 드실 수 있어요.
식당 내부
내부는 원형테이블이 많이 있고 꽤 넓지만 단체로 오면 따로따로 앉아야 해요. 옛날 양철집 스타일.
북새통 주요메뉴
북새통은 소생갈비, 양념소갈비, 소갈비살 및 삼겹살등등 있고 저희는 반반메뉴가 있어서 소생갈비+양념소갈비 주문했습니다. 2명 기준이에요. 표고고추냉이가 시그니처인가봐요. 깨알 와이파이 QR코드.
파 무침 새콤하고요. 표고고추냉이 양념이랑 밑반찬 나옵니다.
파김치랑 갓김치, 명이나물 나옵니다. 갓김치 시원하게 맛있습니다.
고기나올동안 맛보기 차돌이랑 마늘. 기다리면서 밑반찬이랑 소주안주 하기 좋아요. 숯불 좋죠?
기본으로 나오는 순두부찌개도 밥말아서 소주먹기 좋아요.
생소갈비&양념소갈비
소생갈비랑 양념소갈비 반반 나왔습니다. 46,000원이고 두분이서 드시기 적당합니다. 소고기는 호주산이었던것 같아요. 고기가 좋아 보이죠?
열심히 굽고 있습니다. 소생갈비부터 굽기.
소고기라도 두께가 조금 있으니 적당히 구워줘야 합니다. 처음에는 일단 소금이랑 고추냉이에 먹고 표고고추냉이 올려드세요. 육질이 부드럽고 육향이 좋습니다.
요 판에 올려서 먹으니까 고기도 안타고 여유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갈비도 바싹 익혀서 뜯어먹고요. 갈비부분에 붙은 살은 좀 질겨요.
양념소갈비는 역시 하얀 쌀밥에 먹어야죠? 궁합이 딱 맞는 조합이에요. 상추쌈도 싸먹어요.
공깃밥에 갓김치만 올려서 먹어도 새콤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갓김치랑 표고고추냉이랑 올려서 드셔보세요.
양념소갈비는 금방 탈수 있으니 적당히 익혀서 요기 올려놓고 술안주 하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야장 느낌나는 곳에서 시원하고 고기 먹으니 꿀맛입니다. 반찬들도 넉넉하게 주시고(상추빼고) 테이블에서 주문가능해서 편했어요.
셀프라면
그리고 북새통에서 마무리는 라면으로 했습니다. 북새통 망우점에서는 셀프라면이 천원입니다. 치즈추가 1,000원 등 해서 먹었는데 손님이 없을 때는 직접 끓여 주시더라구요. 정말 깔끔하게 가성비 맛있는 라면까지 잘 먹고 갑니다.
북새통 망우점 후기
상봉역 근처에 가성비 있게 소갈비를 먹을 곳이 없었는데 이번에 발견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김치와 밑반찬이 잘 나와서 삼겹살이나 항정살과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망우역도 가깝고 우림시장쪽에 있으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갈비 맛집 북새통 망우점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먹으면 좋은 곳
본가장수촌 중랑구 노포 맛집 누룽지 닭백숙 내돈내산 후기 주차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