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중랑구에서 오래된 본가장수촌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이지만 근교에 나가서 먹는 느낌!! 리모델링으로 정원처럼 가꿔놨네요. 오늘은 중랑구 노포맛집 본가장수촌에서 누룽지 닭백숙 먹고 온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주차가능 합니다.
목차
본가장수촌
🔹주소: 서울 중랑구 용마공원로3길 14-9
🔹전화번호: 02-434-2354
🔹영업시간: 11:00-21:00(일요일은 11:30 시작)
🔹휴무일: 화요일
🔹주차: 가능
본가 장수촌 중랑점은 체인이긴 하지만 아주 오랫동안 장사를 하고 있고 전국에 몇 개 없어서 중랑구 토박이 노포 중 하나입니다.
들어가는 입구가 좁고 정리가 안되어 있었는데 이렇게 멋지게 조경을 만들었더라고요!!
너무 예뻐진 길이에요. 정말 깔끔합니다.
요즘은 보기 힘든 장독대의 항아리들이 아지 가지 있고, 꽃들하고 다육이도 많이 키우고 계셨어요. 근교 나들이 간 기분이에요.
본가장수촌 안으로 들어가면 홀에 자리가 있고 식당 양쪽에 따로 홀이 나눠져 있어요.
그래서 단체로 오거나 부모님을 모시고 오기 아주 좋습니다. 내부도 아주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여기는 왼쪽 내부로 들어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도 테이블이 몇 개 있어서 꽤 많이 들어올 듯합니다.
본가 장수촌 메뉴
📍누룽지 닭백숙(2~3인분) 49,000원
📍(능이, 옻 추가 59,000원)
📍누룽지 오리백숙(3~4인분) 61,000원
📍(능이, 옻 추가) 71,000원
본가 장수촌의 메뉴는 아주 심플해요 누룽지 닭백숙과 오리백숙입니다. 포장은 3,000원 할인됩니다.
저희는 누룽지 닭 백숙 한 마리 미리 예약해 놨었어요. 예약하면 바로 나와서 먹기 좋으니까 꼭 예약하기.
주류도 팔고, 혹시 밥을 찾는 분들을 위해 햇반도 팔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포장은 주방으로 가져가시면 깔끔하게 해 주십니다. 외부음식반입이나 애견동반은 불가해요!!
조금 있으면 반찬이 들어옵니다. 배추김치, 갓김치, 무김치가 먹음직스럽네요. 마늘장아찌가 백숙에 잘 어울립니다.
인위적이지 않은 정말 리얼 시원한 살얼음 동치미!! 감칠맛 있는 국물 최고예요. 고추는 매우니까 조심하세요.
누룽지 닭백숙의 누룽지 죽이 엄청 큰 뚝배기에 따로 나와요.
거의 예전에 다른 식당 가보면 오리탕 나오는 그런 뚝배기 크기입니다. 엄청 구수~~ 하고 영양도 만점.
몸에 좋은 누룽지 백숙이 나왔습니다. 대추랑 황기? 요런 것도 들어간 것 같아요.
약재 냄새나 한약재 냄새 이런 거 1도 없어요. 여긴 그런 스타일 아니에요.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구수한 누룽지 백숙입니다. 살코기가 정말 연하고 촉촉해요.
맛있게 김치들도 잘라 놓고요. 간간한 김치들이 종류별로 있어서 취향대로 드세요. 갓김치 맛있네.
누룽지의 구수~~ 한 맛과 합쳐진 죽이 진짜 최고예요. 이건 꼭 드셔보셔야 합니다.
그냥 죽보다 훨씬 고소하고 풍미가 있어요. 또 먹고 싶은 맛.
본가장수촌 닭백숙은 뻑뻑 살도 아주 촉촉해져 가지고, 부드럽고 뼈와 잘 분리됩니다.
어르신들이나 애기들 먹기에도 좋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촉촉한 백숙과 누룽지. 먹다 보니 점점 배가 불러요. 양이 절대 적지 않아요.
반찬도 그렇고 백숙도 정갈하게 나오죠? 누룽지 죽 사이즈 좀 보세요.
죽이랑 같이 떠먹기. 김치와 마늘장아찌로 변화구.
세 명이서 먹었는데 처음에는 백숙이 적었는지 알았거든요? 죽도 먹고 닭백숙도 먹고 하다 보니까 점점 다들 속도가 느려짐.
절대 양 작지 않습니다. 3명이 충분히 먹어요. 죽도 열심히 먹었는데 조금(많이) 남았습니다.
맛있는 거 먹으니 아주 기분이 좋아졌어요. 보양식이라 그런지 몸도 업!! 이제야 주변이 보이네요.
귀여운 열대어를 키우고 계셔서 다른 분 화장실 가셨을 때 한참 구경. 화장실도 아주 깨끗합니다.
아주 잘 먹고 갑니다!!
개인적인 후기
본가장수촌 중랑점은 노포이긴 하지만 최근에 싹 정리를 해서 깔끔한 식당과 깨끗한 내부를 자랑하고 있어요.
원래 들어오는 입구도 오래된 방갈로가 있었는데 싹정리해서 지금처럼 멋집 오솔길이 되었습니다.
누룽지 닭백숙도 부드럽고 누룽지백숙이라 정말 구수합니다. 누룽지 죽도 부드럽고 든든해요.
남은 음식은 포장이 가능해서 보통 백숙을 먹고 누룽지 죽은 포장을 많이 해가시더라고요.
근처에 용마쉼터(야장 삼겹살 최고)와 용마랜드도 있어서 구경하고 밥 먹기 좋습니다.
아 그리고 주차비는 영수증을 보여주시면 무료고 주차장이 넓어서 아주 좋네요.
시간 될 때 부모님이나 가족들과 함께 꼭 오셔서 드셔보세요!! 언제나 내돈내산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노포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