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맛집 정보

용마해장국 확장 이전, 주차장 장소 확인하기

by 의지해봐 2023. 7. 23.


 
내가 제일 좋아하는 중랑구 망우동의 용마해장국이 드디어!! 확장이전을 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찐 맛집 용마해장국이 이전한 곳에서 해장국을 먹고(사람이 더 많아짐) 포스팅해 봅니다. 언제나 내돈내산입니다.
 

 

 

 

 용마 해장국

  • 주소: 서울 중랑구 용마공원로 5길 8
  • 전화번호: 02-2209-5938
  •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 주차: 위로 30m 정도 유료주차장 있음(충무공 신경진묘역)

 

 



용마-해장국-이전

오랜만에 용마 해장국을 먹으러 갔는데 식당 앞에 줄 없더라고요?

 

오 이게 웬 횡재냐 하면서 입구 쪽으로 슬슬 걸어가다가 느낌이 싸해서 닫은 줄 알았는데

용마-해장국-이사

가까이 와서 보니 매장이전 안내가 쓰여있었네요. 어쩐지 널널 하더라. 

손수그린 그림이 정겹습니다.  빨리 가서 자리 맡아야지. 아래 링크는 저번에 먹었던 포스팅입니다.

[중랑구 망우동 해장국 맛집] 노포 용마해장국 대박맛집이구나 강추~!! 진하고 맑은 해장국.

 

[중랑구 망우동 해장국 맛집] 노포 용마해장국 대박맛집이구나 강추~!! 진하고 맑은 해장국.

망우동 노포집 '용마해장국'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정말 유명한 해장국 맛집인 '용마해장국'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뜨끈한 국물과 소 목뼈, 선지, 콩나물이 정말 잘 어우러진

taketake5.tistory.com

 

용마-해장국-입구

이전 한 매장은 원래 매장에서( 위 안내 그림 참조) 한 30미터? 정도만 올라오면 있습니다.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와 그전의 매장에 비해서는 엄청 신식(?)이 되었군요. 그래도 아직 정겹습니다.

 

아!! 갔더니 이미 줄이 이렇게나... 하지만 용마 해장국은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금방 먹을 수 있답니다. 걱정 마세요~^^

 

 

용마-해장국-영업시간

용마해장국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항상 10시 전에 와서 먹었었는데, 오늘은 점심때 왔더니 더 사람이 많군. 

 

대기자 명단에 예약을 하면 됩니다. '본인(이름 쓰고) 외 몇 명' 쓰시고 기다리면 알아서 불러주세요. 

 

 

용마-해장국-내부

20분? 정도 기다리다가 입장합니다. 메뉴는 단일 메뉴이기 때문에 앉으면 바로 밑반찬 주시고 해장국 주시고 합니다. 

 

해장국은 올초인가? 1,000원 올라서 9,000원인데 이 정도 가격도 정말 가성비 넘치죠. 

 

소주나 막걸리도 팔아서 해장하러 왔다가 또 술을 먹지요. 

 

술을 드시려면 간단하게 딱 반주만 하시는 거 추천입니다. 얼른얼른 먹고 나가시거든요. 

 

전혀 눈치를 주거나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낮술이라 괜히 위축됨.

 

 

용마-해장국-동네한바퀴

용마해장국은 원래 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나 SBS 생방송투데이 등등 많은 매체에 소개가 된 곳인데 그럼에도 한결같은 맛을 지키고 있어서 참 좋습니다.

 

유명한 분들 싸인도 많고 진짜 주말이건 평일이건 항상 사랑받는 식당입니다.

 

 

용마-해장국-내부

늘 용마 해장국은 자리가 만석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가 힘들어요. 이날 약간 비오 떨어지고 해서 더 많은 분들이 일찍부터 오신 것 같기도 해요.

 

 

용마-해장국-해장국

드디어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고추장아찌, 김치, 깍두기이고 해장국에는 취향에 맞게 청양고추나 후추, 고추기름을 넣어서 드시면 최고.

 

 

용마-해장국-소목뼈-해장국

소목뼈인데 꽤 살도 많이 붙어 있고, 정말 담백하고 구수하니 맛있습니다. 

 

팔팔 끓어서 나오니까 드실 때는 꼭 국물 안 튀기게 조심하세요. 급하게 먹다가 입천장 다 데어요.

 

밥그릇 뚜껑이나 앞접시에 조금 식히셨다가 고추장아찌랑 먹으면 진짜 궁합이 찰떡. 정말 맛있습니다. 

 

 

용마-해장국-선지-해장국

어느 정도 소목뼈를 다 먹은 후에는 선지해장국처럼 드시면 됩니다. 뚝배기라 아직도 국물이 뜨끈해서 좋습니다.

 

신선한 선지와 아삭한 콩나물이 시원한 해장국의 맛을 훨씬 살려주네요.

 

저같이 빨간 국물만 먹으면 땀이 나거나 위가 약해서 얼큰한 걸 못 드시는 분들에게도 강추합니다. 

 

땀을 살짝 흘리며 맛나게 먹고 왔습니다. 역시 이 맛에 또 생각나서 오게 되네요.

아직 안 가보셨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내돈내산 용마 해장국 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내돈내산-맛집-리뷰

함께 보면 좋은 글

[우림시장맛집] 우림시장 백미의정부 부대찌개 내돈내산 후기

 

[우림시장맛집] 우림시장 백미의정부 부대찌개 내돈내산 후기

중랑구 망우역 근처 우림시장의 부대찌개 맛집인 백미부대찌개에 다녀왔습니다. 2층이고, 옆가게는 허영만 님이 다녀간 맹돌이 생선구이 쌈밥집도 있습니다. 백미부대찌개는 텁텁하지 않고 개

taketake5.tistory.com

[우림시장 순댓국] 부뚜막 순댓국에서 인생순댓국 내돈내산 맛집 발견

 

[우림시장 순대국] 부뚜막 순대국에서 인생순대국 내돈내산 맛집 발견

우림시장 쪽에 또 다른 순대국맛집이 있다는 포스팅을 발견하고 찾아간 부뚜막 순대국입니다. 국물도 너무 구수하고(매운맛, 순한 맛 선택 가능) 고기나 순대만 골라서 먹을 수 있는 망우동 순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