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랑구에서 먹었던 음식들 중에서 상봉역 근처와 신내동 봉화산역 쪽 괜찮았던 가성비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맛도 있고 가성비로 승부하는 곳들입니다.
안주
-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50길 30 2층
- 전화번호 010-8795-0179
- 영업시간 17:00-01:00
- 기타 매주 수요일 휴무
'안주'는 상봉역 근처에 있는 아담한 식당인데요, 아기자기한 안주들도 많고, 파스타나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사장님 내외(?)인듯한 분들이 음식도 만드시고 오더도 받으세요. 친절하시고 이것저것 많이 알려주십니다. ㅎ
옆에 소시지는 그냥 밑반찬이구요, 저기 회하고 대구 튀김이 세트로 나오는데 2만 원대 였던 것 같습니다. 두 분이 가셔서 술 한잔 하시면서 드시면 좋을만한 양입니다. 음식 깔끔하게 나오고 떡볶이, 파스타, 회, 오마카세 등등 취향에 따라, 입맛에 따라 안주는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 뒤에 있는 건 아마 우롱차? 였던 것 같고 앞에 있는 건 소주예요. ㅎㅎ 소주잔을 저걸로 권해 주셔서 저걸로 먹었습니다. 기존의 소주잔 하고 들어가는 양은 똑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왠지 색다른 기분이 들게 한느 소주잔입니다.
7시가 넘어가니 손님이 꽉 차기 시작하고 예약도1팀이 하고 가시더라고요.
홀이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단체보다는 2-4분 정도 가시면 딱 좋습니다.
먹다가 사장님이 서비스로 안주도 주셨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매번 똑같은 고깃집, 술집이 싫증 나신 다면 추천드립니다.
큰 맘 할머니 순대국 신내점
-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로 225 디아뜨갤러리 1층 128호
- 전화번호 02-3422-1255
- 영업시간 24시간
- 주차 건물 내 주차장 및 공영주차장
여기는 제가 굉장히 자주 가고, 애정 하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무봉리 순대국 체인점을 많이 갔었는데 요즘은 매장을 보기가 쉽지 않네요? 많이 없어진 듯.
암튼 여기는 기본적으로 순대국이 맛있고, 깔끔합니다. 김치랑 밑반찬도 셀프 리필이라 좋습니다.
모든 음식이 기본적으로 맛있고, 근처 학교 학생들이나 조기축구회 아저씨들 많이 옵니다.
어르신들도 물론 많이 오시고, 보니까 다들 드시는 게 다 달라요 ㅎ
요건 소내장탕인데 저날 처음 먹었는데 제 입맛에 딱 맞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제 단골 메뉴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땀도 났어요.)
만날 순대국만 먹다가 오랜만에 얼큰~한 내장탕을 먹으니 입맛이 살아납니다.
해장이 너무 잘 돼서 다시 술이 생각나는 게 함정.
요게 큰 맘 할머니 순댓국 시그니처 순댓국입니다. 맛있습니다.
특히 여기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꼭 두 접시를 먹지요.
순대나 내장은 원하시는 취향에 따라 말씀하시면 순대만, 내장만 해서 주십니다.
요즘은 보니까 혼자 오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3명 중 한 명은 혼족인 듯합니다.
홍대 홍스 주꾸미 봉화산역점
-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로 225 디아뜨갤러리 1층 128호
- 전화번호 02-3422-1255
- 영업시간 24시간
- 주차 건물 내 주차장 및 공영주차장
여기는 봉화산역 3번 출구에서 나오면 가깝습니다.
주꾸미, 주꾸미 삼겹, 주꾸미 차돌 등이 주요 메뉴고 일반 주꾸미 볶음이 13,000원, 쭈삼이 14,000원입니다.
저희는 쭈 차돌 먹었지만 주꾸미 볶음(시그니처)만 먹어도 정말 끝내줍니다.
언제나 날치알 밥 볶음 1인분은 서비스.
주꾸미가 엄청 실하고 용두동처럼 화나게 매운 게 아니라 감칠맛 있게 맵습니다.
맵기 조절도 가능하고요. 저는 맵 찔이여서 보통으로 먹지만 맵게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국물이 자작자작할 때 주꾸미와 콩나물을 국물과 함께 떠서 드시면 맛있습니다.
계란탕과의 조합이 100점 만점에 100점.
미역냉국과 치즈 퐁듀(자리에서 데울 수 있어요.)로 매콤함을 잡아줍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언제 먹어도 맛있는 쭈꾸미 볶음이지만 요즘처럼 쌀쌀해지는 날씨에 딱입니다.
제가 자주 가는 봉화산역 맛집, 상봉역 맛집을 포스팅해 봤습니다.
아래는 상봉역 술집 '안주' 지도이니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상봉역 술집 '안주'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