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역에는 상봉먹자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동네갈비를 방문했습니다. 연탄돼지갈비 맛집인 만큼 국내산 돼지갈비를 연탄에 구워먹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동네연탄갈비
- 주소 서울시 중랑구 봉우재로 33길 22
- 연락처 02-2272-0336
- 영업시간 15:00-24:00
- 주차 어려움
실내는 그리 넓지 않고 노포의 향기가 납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늦은 오후라서 사장님 혼자 계셨어요.
동네갈비 메뉴입니다. 돼지갈비가 많이 올랐어요~ 갈매기살도 직접 손질하시고, 돼지갈비 양념도 직접 재운다고 하셨어요.
연탄을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화력 좋은 연탄으로 잘 넣어주셔서 끝까지 맛나게 먹었습니다.
확실히 연탄에 구워먹는 맛은 또다른 매력이 있네요.
동네갈비만의 양념에 잘 재워진 갈비가 나왔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뒤로 손님이 더 오셔서 물은 셀프로~ 소주도 셀프로~
갈비가 공장에서 나온 것 처럼 정형화 되어 있지 않고 옛날에 진짜 동네에서 먹는 돼지갈비네요.
달짝지근한 냄새가 나는 갈비가 연탄에 잘 구워지고 있어요. 연탄이라 그런지 오히려 막 타지 않고 딱 적당하게 익고 있습니다.
다양한 밑반찬은 고기가 익기 전에 소주를 부릅니다. 사장님 손맛이 느껴지네요.
집에서 먹는 밑반찬 느낌이고 간도 딱 적당합니다.(고기가 익기만 기다리고 있어요.)
석박지 같은 깍두기는 잘 익었고 김치도 맛났어요. 곁들이는 찬들이 꽤 많이 나오는 집입니다.
거의다 익었습니다. 약간 촉촉할 때 자르고 바로 먹어야 뻑뻑하지 않고 맛이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배운 쌀밥에 고기, 마늘 조합입니다. 돼지갈비에는 무조건 쌀밥인것 같아요.
물론 쌈도 같이 싸먹구요.
열심히 구워먹다가 주위를 보니 갈매기살도 많이 드시네요. 담에 꼭 먹어봐야지.
열심히 이것저것 챙겨주시느라 엄청 바쁜 사장님.
너무 맛있어서 1인분 추가해서 먹었는데, 있는거 그냥 다 퍼 주셔가지고 1.5인분은 넘어보이고요.
잘 먹겠습니다!! ^^
된장에 무친 아삭이 고추랑도 잘 어울리는 맛있는 동네갈비의 연탄돼지갈비였습니다.
마지막에 연탄불 빼고나서 뜯어먹는 돼지갈비가 또 은근히 맛있고 뜯는 재미도 있었지요.
이제 꽤 유명해져버린 상봉역 먹자거리에서 달달한 돼지갈비 맛집을 찾으신다면 동네갈비 연탄갈비를 추천드립니다.
언제나 내돈내산 입니다~~!!
개인적인 평가★★★★☆
1.연탄에 구운 달달하고 묵직한 돼지갈비가 입에 착 붙어요.
2.갈비살, 생삼겹살도 먹을 수 있어요.
3.식당이 넓지 않아서 단체는 힘들어요.
4.밑반찬까지 다 맛있습니다.
5.시설은 노후해요.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