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치료법 후기 병원 진료과 확인

by 의지해봐 2020. 5. 27.

얼마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대상포진이 걸려서 많이 고생하고 있어서 치료 경험담을 몇가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하셔서 저처럼 고생하지 않길 바라며, 개인적인 대상포진 치료법과 후기 기록해 봅니다.

 

 

대상포진이란

1. 대상포진은 뭐지?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일으킨다고 하는데 몸에있던 바이러스가 우리 몸이 약해져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2. 대상포진 왜 걸릴까?

네 저도 이번에 처음 걸렸습니다.  사람들이 항상 대상포진 조심하라고 했을 때 아, 저런것도 사람들이 잘 걸리는 구나? 정도 생각했습니다.

 

근데 제가 걸리고 증상을 알게 되니 갑자기 몸관리를 잘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보통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등이 원인이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 제가 걸렸을 때는 피곤하고 뭐 좀 그랬지, 막 힘들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2일정도 후부터는 수포가 올라오면서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정말 죽겠더라구요. 신경은 정말 건드리면 안됩니다.

 

 

대상포진-치료-고대안암-진료실-대기중
순서를 기다리는 중에도 아프다

3. 대상포진은 어느부위에?

 

 

한마디로 이야기 하면 그냥 아무데나 입니다. 그럼 조심해야 할 부분은 어딜까요? 

바로 얼굴입니다!!! 제가바로 얼굴에 생겼구요....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피부과, 이비인후과 다들 한결같이) 얼굴쪽으로 대상포진이 오면? 신경쪽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얼굴을 반으로 나눴을때  왼눈 쪽, 왼쪽 볼, 그리고 왼쪽 귀에 생겼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했습니다. 병원 갈때마다 아, 에, 이, 오, 우를 했었습니다. 

 

귀쪽은 청력과도 관계가 있고 눈쪽도 그렇고 암튼 얼굴쪽은 많이 조심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지금은 9일정도 약을 계속 먹고 있습니다.

 

발병후에 집근처 꽤 큰 피부과에 갔었는데 처음에는 주사도 맞고 일주일정도는 항바이러스제가 포함된 약을 먹었습니다. 지금은 항바이러스제는 빼고 먹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귀쪽으로도 대상포진이 와서 연세 세브란스에서 따로 귀쪽 약도 먹고있고 청력검사도 했습니다.

 

피부과에서 귀쪽은 혹시 위험할지 모르니 꼭 종합병원을 갔다가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요즘 코로나19때문에 종합병원들도 많이 고생하고 있더라구요. 가실 분들은 참고 바라고, 예약은 필수입니다.

 

고대안암병원도 예약없이 당일진료 안되니 알아두세요.

 

 

대상포진 느낀점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꼭 맞아야 합니다. 비싸긴 하죠 근데 걸려서 아프고, 자칫 위험한 상황이 오는 것보다 100배는 낫네요.

 

며칠동안 고생하고 회사도 못가고 아주 괴로운 결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예방접종을 해서 이정도에요. 걸리면 수포가 생기고 딱지기 지면서 흉터도 남거든요. 통증도 오래갑니다.

 

귀찮고 비싸다고 피하지 마시고 꼭 접종하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치료 후기 02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도 대상포진 검사를 위해 연세세브란스 병원에 왔습니다. 대상포진이 오래가는 건줄 이제야 알았네요. 거의 한달이 다되어가는데 지난번에 말씀드렸듯이 귀

taketake5.tistory.com

 

[미니멀라이프]-건강한 일상은 멀리 있지 않네요. 공원산책, 샐러드, 책읽기. 하지만 마무리는 맛

비가오는 날을 좋아하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일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지만 항상 맘대로 되지 않는게 저의 일상입니다. 그나마 습관처럼 자주하는 것들을 위주

taketake5.tistory.com

 

[40대 장건강] 장염에 좋은 음식 미리 미리 장건강을 챙기세요. 40대에는 후회합니다.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며칠 전부터 장염에 걸려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유난희 장염에 많이 걸리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건 어쩔수가 없나 봅니다. 체력을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