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미니멀라이프] 나의 삶과 일의 균형을 찾아서

by 의지해봐 2020. 8. 4.

 

날씨가 한 주동안 계속 흐려서 덥지는 않았지만 꾸물꾸물한 하늘을 보니 맘이 개운하지는 않네요.

 

코로나19 때문에 몇 개월 동안 가족들과 주로 집에만 있다 보니 주말에는 산책이나 동네 근처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집에서 걸어가기 좋은 공릉동 철길을 갔습니다. 원래 태능 쪽으로 돌아서 갔었는데 오랜만에 화랑대 쪽 철길로 가 보았습니다. 

 

 공릉동 철길 벽화

 

 

공릉동철길파리바케트-케이크

날씨가 흐려도 많은 사람들이 운동겸, 데이트 겸, 산책 겸 철길을 걷고 있네요.

 

아무래도 요즘 시국에 저처럼 집에만 있기가 힘든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달달한 케이크와 아아도 기분을 전환하기에 그만이지요.

 

공릉철길-벽화

철길 옆으로는 여러가지 조형물이나 전시물이 걸려 있었습니다. 매번 바뀌는 걸로 봐서 주기적으로 잘 관리를 해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집 가까운 곳으로 나와서 하늘만 바라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왜 매일 나오진 않을까요.

저는 흐린날씨도 좋아합니다.

 

평소와는 달리 해가 질 때나 흐린 날씨에는 뭔가 다른 기분이 들고(왠지 현실감각이 떨어진다고나 할까?) 다른 곳에 와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기분이 들때가 참 좋습니다. 바람도 머리카락이 살짝 날릴 정도로 불어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요. 심장이 왠지 두근두근 해집니다. 

 

 

우와 그림이 정말 입체적이다!!! 하고 자세히 보니 네.... 그냥 입체적인 조형물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옹벽에 이렇게 잘 만들어 놨습니다. 공트럴 파크인가요~~(길 건너가야 하지만 ㅎ)

 

여기도 천사의 날개 있네요. 요런거에서 사진 많이들 찍으시죠? 저도 예전에 술 먹고 와이프 서보라고 해서 찍어줬던 생각이 납니다. 

 

이게 새로생겼네요. 인공폭포???라고 보이지만 엄청 크지는 않고.... 그렇지만 이렇게 인공적으로 바위와 폭포를 만들다니 대단합니다.

 

실제로 보면 약간 포천허브랜드에 있는 인공폭포의 미니버전 쯤 되지만 잘 만들어 놨습니다. 시원하게 보이기도 하고요.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워라밸이라는 게 딴 게 없습니다.

이렇게 주말에는 일생각 안 하고 쉬고, 월~금은 열심히 일하는 게 워라밸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야근 아무리 많이 하고, 주말에도 만날 일생각 하다간 아마 건강에 100% 문제가 생기겠지요.


 

집에 돌아가는 길에서 여러 가지 생각을 해봅니다.

평일에는 주말에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주말만 돼라!! 하고 생각하지만 막상 주말이 되면 아침에 침대에서 눈떠서 일어날 생각을 안해요.

 

아무것도 안 하면서 시간이 가는걸 아쉬워만 합니다. 이제 조금씩이라도 생산적인 주말을 보내야겠습니다.

 

요새 책을 많이 읽고 있는데, 책을 읽는 건 쉬워도 블로그에 소개하거나 실천하는 건 어렵습니다.

 

벌써 8월이라 늦었지만 중간 점검을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미니멀라이프 버리기] 미니멀라이프는 나만의 습관이다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오해 언제부턴가 미니멀라이프라는 생활형태가 유행처럼 우리나라에 들어오며 수많은 모습으로 변화(변질)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미니멀라이프는 사실

taketake5.tistory.com

 

 

[새로운 자기계발을 해야 할 때] 자신의 전공이나 적성에 맞는 일을 하고 있나요? 자기계발 습관

새로운 자기계발-자신의 자기계발과 목적, 업무의 상관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저는(그리고 일부의 우리는) 대학에서 배운 지식으로 취업하여 10년이상 써먹었다. 사실 취업해서 배운게 훨씬 많긴

taketake5.tistory.com

 

 

[습관 만들기 -이불개기] 자기계발 첫걸음. 습관이 되기까지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불개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저는 자기계발이나 습관에 대한 책이나 어플을 많이 활용합니다. 오늘은 습관 만들기의 순서와 개인적인 경험!! 이불개기 후기에 대해 말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