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맛집 찾기가 참 어렵죠? 그래서 종종 리뷰를 통해서 확인하는데, 맛없는 경우도 있고 예상과 전혀 다른 곳이 있더라고요. 저는 카카오맵을 자주 이용하는데 리뷰 등록을 하려고 보니 실명으로 되어 있어서 오늘은 카카오맵 리뷰 등록 실명으로 바꾸는 간단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팁으로 맛없는 식당 거르는 기본적인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목차
카카오맵 프로필설정
PC로도 할 수 있지만 핸드폰 모바일에서 카카오맵 앱을 통해 수정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우선 카카오맵 앱 처음 화면에서 하단의 마이 탭을 눌러주세요.
마이 탭을 누르고 들어가서 맨 위쪽 내 프로필을 보시면 연필 모양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면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여기에 저는 실명이 쓰여 있더라고요.
이름을 본인이 원하는 별명으로 바꿔주세요.
소개를 쓸 수도 있고 링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야 뭐 그냥 그렇고, 혹시 링크를 추가해서 홍보채널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정과 추가를 마쳤으면 확인을 누르고 완료합니다.
카카오맵 리뷰등록
저는 왜 프로필 수정을 찾아봤냐면, 우리 동네 너무 좋은 약국 약사님이 계신데, 이용리뷰를 쓰면 실명이 등록이 되더라고요.
아무리 그래도 실명은 좀 부끄럽잖아요? 그래서 알아보다가 간단하게 프로필만 설정하면 된다는 걸 알아버렸.....
위 그림에서 별점을 매기면 자동으로 리뷰를 쓸 수 있는 칸이 생깁니다. 여기에 리뷰를 작성해 주시면 돼요.
물론 여기에 악의적인 내용이나 허위사실을 적으면 안 되겠죠? ^^
맛없는 식당 거르기 팁
블로그 리뷰 검색
맛없는 식당 거르기 첫 번째는 블로그 리뷰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집 근처 돼지갈빗집을 검색해 봤어요.
검색해서 우측에 탭을 보시면 후기 탭 옆에 리뷰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을 활용해서 맛집을 최신순으로 찾아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 리뷰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등등 다양하게 전부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마 블로그에 지도를 넣으면 자동으로 검색이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여기서만 리뷰 후기를 봐도 70% 이상은 거를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카카오뷰 후기미제공
두 번째는 카카오뷰 후기미제공 업체를 거르는 것입니다.
식당이나 업체를 이용하거나 검색해 보면 후기가 업체의 요청으로 미제공되는 곳들이 있을 거예요.
후기를 미제공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겠죠? 맛이 없다거나 서비스가 좋지 않아서 그런 경우도 있고, 악의적인 스팸성 리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거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이런 경우는 기본적으로 다른 식당이나 업체를 찾아봅니다. 뭔가 찜찜하면 이용하지 않는 게 맘이 편해요.
내돈내산 블로그리뷰 보기
마지막으로 '내돈내산'이라는 글이 제목에 들어가게 검색하가 입니다. 저는 맛집을 찾을 때 'oooo내돈내산'이라고 검색을 많이 합니다.
블로그 리뷰를 보면 그 식당으로부터 협찬을 받아 쓰는 분들이 많아요.
그게 나쁜 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협찬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홍보글이 되는 건 사실이에요.
그래서 저는 내돈내산으로 검색해서 최신 글을 살펴봅니다. 본인이 가서 먹어봤으니까 솔직하게(?) 쓰시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본인이 찾아보고 갔으니까 맛집일 가능성도 큽니다.
그래서 저는 위의 방법들로 맛집을 찾습니다. 사실 맛없는 곳들을 제거하는 거죠. 그러면 어느 정도 수준이 괜찮은 곳을 찾을 수 있어요.
마치며
오늘은 카카오맵 리뷰 적을 때 실명을 별명으로 바꾸는 프로필 설정방법과 맛없는 식당을 고르는 팁을 공유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