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9. 13.

    by. 의지해봐

     

     

    초등학생 아이의 피아노 연습과 저의 피아노 독학을 위해 얼마전에 구입한 가성비 디지털 피아노 영창커즈와일 M100 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디지털피아노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영창커즈와일 M100

    • 구입처: 카카오 톡딜
    • 금액: 599,000원
    • 색상: 블랙, 화이트
    • 설치비용: 무료 

     

     

    영창커즈와일 M100 기본 사양

     

    8월 말에 다음 톡딜에서 요녀석을 발견했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아이가 코로나때문에 피아노학원을 못가서 디지털피아노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톡딜에 떴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저때 다른곳에서 850,000원에 팔고 있었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사려고 했는데 괜찮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색은 두가지 입니다. 화이트와 로즈우드인데 로즈우드는 완전 검은색은 아니고 아주진한 갈색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아무래도 쓰다보면 화이트는 관리가 어려울것 같아서 저는 로즈우드로 구입하였습니다.

    며칠후에 들어가서 보니 위의 사진처럼 구매가 불가로 나와있더군요.

     

     

    영창-커즈와일-m100-피아노

    영창커즈와일 M100 설치모습입니다. 기사님이 한 3-4일 후에 오셔서 설치를 잘 해주셨구요. 오시기 전날에 전화주시고, 도착하기 30분전에 전화를 주셔서 시간을 맞추기가 정말 편했습니다. 설치는 다해서 한 40분정도 걸렸습니다. 

     

     

    영창-커즈와일-m100-피아노

    디지털 피아노는 처음구입을 하는거라(사실 피아노를 처음 사는 거죠. ㅎ) 괜찮을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예쁘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도 않아서 좋았습니다. 

     

    영창-커즈와일-m100-피아노-페달

    페달도 저렇게 실리콘(?)이 씌여 있습니다. 일반 피아노처럼 무겁지 않아서 남성혼자서도 밀면 밀리더라구요. 자리를 이동해야 한다거나 할때 이점은 일반 피아노에 비해서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커즈와일-피아노-의자

    혼자 앉으면 약간 넉넉한 의자도 세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건 피아노 좌측 밑 부분인데 뭐 간단합니다. 파워버튼, 그리고 해드폰을 꼽을수 있고, 다른 기기와 연결할수도 있구요. 아그리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어서 해드폰 없이 낮에 피아노를 치기도 좋네요. 

    음... 네. 해드폰은 막쓰기에는 나쁘지 않으나 저가형인듯 하구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가볍습니다.

     

    아이가 쓰기에는 괜찮지만 성인이 쓰기에는 약간 조잡하니 따로하나 구입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소리는 뭐 그냥저냥... 


    영창커즈와일 M100 전체샷입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후기쓰면 악보대랑 뭐 주신다고 했었는데 까먹고 안 적었네요.

    아 그리고 며칠동안 합판냄새가 나서 환기를 시켰습니다. 모 그거 말고는 아주 깔끔합니다. 



    몇가지 기능들이 있고, 가이드곡들도 들어있어서 괜찮습니다. 크게 기능이 엄청나게 많은 고가 디지털 피아노는 아닙니다만 저는 아이가 주로 쓰는거라 전혀 지장이 없지요. 

    사용자 매뉴얼도 들어 있지만 아마 홈페이지에 가도 나와 있겠죠? 뭐 특별한건 없었어요. 피아노스쿨앱이라고 해서 독학으로 피아노를 배우는 곳 할인 쿠폰이 들어 있네요. 

    집에서 크게 부피도 차지하지 않고 81건반에 가성비 좋은 디지털 피아노를 찾으신다면 영창커즈와일 m100도 괜찮아 보입니다.

     

    물론 다른 디지털 피아노와 직접적으로 비교해 볼수 있는 기회는 없었지만 특가로 한번씩 나올때 필요하시면 놓치지 마시고 구입해 보세요.

     

    이상 영창커즈와일 m100 구입후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성인피아노배우기] 처음배우는 성인피아노 독학. 피아노 쌩초보 독학하기 꿀팁

    성인 피아노 독학으로 배우기 여정의 시작 얼마전에 아이의 디지털피아노를 구입했었는데아이만 쓰기에는 아까워서 평소 배워보고 싶었지만 배우지 못했던 피아노를 배우기로 했습니다. 히지

    taketake5.tistory.com

     

    [GSEEK] 경기도 지식 캠퍼스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 자기계발 사이트

    오늘은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 경기도지식[GSEEK]을 활용하여 공부도 하고 지식도 쌓아서 자기 계발하는 것을 알아보고 간단한 특징도 소개해 볼까 합니다.(돈 내고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