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8. 5.

    by. 의지해봐

     

    요즘은 주식에 대한 관심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서 그냥 지나갔던 사람들이 불안감을 느끼게 되었고, 지금은 너도나도 제로금리라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투자처를 찾고 있습니다.

     

    개인들의 금융지식이 늘어나기도 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이제 더 이상 저축 만으로는 자산의 증식이나 부의 축적이 어렵기 때문이겠지요.


    아무튼 서론이 길었는데 오늘은 해외증권 소수점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소수점 투자는 내가 살 주식의 가격이 높아서 소액 투자금으로는 매수를 할 수 없을 때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신한투자금융에서만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상 하는 이야기지만 처음 시도가 중요합니다. 

     

     신한금융투자 알파

     

     

    소수점투자-앱

    먼저 신한금융투자 알파라는 어플을 검색해서 깔아줍니다. 벌써 50만 명 이상 깔았군요.

     

    물론 일반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도 깔았겠지요.

     

    일반 주식투자를 위해서 까시는 분들은 다른 증권사 어플을 여러 개 찾아보시거나 블로그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보는 방법은 거의 같지만, 그래도 본인 스타일에 맞는 어플이 가장 좋으니까요.

     

     

    미국주식-투자-앱

    메인화면입니다. 중간에 해외 소수점 투자를 위한 메뉴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전에 해외주식 투자를 위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저도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기본적인 사항들을 모르신다고 하면 먼저 국내 주식 투자를 얼마간이라도 해보시고 해외주식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피 같은 돈인데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고 투자를 하면 절대 비추입니다.

     

    메뉴에서 해외주식을 누르시면 거래신청이 나옵니다. 요걸 눌러주세요.

     

    여기서 다시 해외주식 이용신청을 누르시면 기본적인 등록을 해야 하는 창이 나옵니다.

    거래계좌 개설을 위한 절차입니다. 요걸 다 클리어!! 해야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는 우리의 투자성향이나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고 싶어 합니다. 증권사도 수수료를 받아야 하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겠죠? 

     

     

    하나씩 클릭하면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는 신청하실 필요가 없고(나중에 필요하시면 신청하세요. 저는 다른 다른 어플을 사용하고 있고,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은 딱 해외 소수점 투자만 할 거기 때문에 패스했습니다.) 필수사항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다 보면 자세하게 기억은 안 나지만 기본적으로 신분증 찍고 비번 걸고, 로그인 방식 정하고 뭐 그랬던 것 같습니다.

     

    신한-알파-해외-주식-소수점-투자-앱

    모든 게 완료되셨으면 아까 메인창에서 소수점 투자 메뉴를 눌러봅니다.

     

    누르면 위의 화면과 같이 해외 소수점 투자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나오고 현재 인기테마와 인기 있는 주식 순위가 나옵니다. 

     

     

    신한-알파-해외-주식-소수점-투자-앱2

    수익률 상위 10개 투자 인기 종목이 나옵니다. 테슬라와 이베이, TSMC정도 빼고는 제가 아는 해외 주식이 없네요.

     

    이건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됩니다. 본인이 투자하려고 하는 주식 종목이 있으니깐요.

     

     

    저는 엔비디아를 0.1주 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언택트 시대인 만큼 요런 테마주들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AMD도 이번에 주가가 많이 올랐고, 또 오르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뉴스를 검색하시면 잘 나와 있어요.

     

     

    항상 드는 생각이 '왜 이걸 이제 살까.. 3개월 전만 해도 ㅠㅠ 얼마니 이게...' 이런 생각이 들지만 지금이라도 얼른 사야겠습니다.

     

    우량주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수익률이 크지 않고, 성장주는 어느 정도 위험률이 존재합니다. 항상 명심해야겠습니다. 저는 주린이니까!!! 

     

     

    매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나오고요, 금액으로 살 수도 있고 분할된 주식으로 살 수도 있습니다.

    0.1주를 사던 1만 원어치를 사던 그건 본인이 판단하시면 됩니다. 저는 딱 떨어지는 게 좋아서 0.1주를 사려고 합니다.

     

     

     

    네 0.1주인데 5만 원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래 이게 첫걸음이지 뭐'라는 생각으로 매수를 합니다. 

     

     

    네 매수를 신청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야호 저도 이제 해외주식 투자자이군요. 예적금 0.1%에 연연하지 않겠습니다!!

     

     

    구입 후에 다시 확인한 창입니다. 이게 구입을 한다고 바로 되는 건 아니고 그다음 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사에서 돈을 모아서 하는 걸까요? 증권시장이 열리는 시간도 다르고 하니 그렇겠지요? 

     

     

    암튼 하루 기다려보니 요렇게 매수를 한 상황이 나옵니다. 오!!! 저는 사자마자 떨어져 있네요?  뭐 이제 시작이니까 경험 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더 오를 거니까요. 

     

    이렇게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에 대해 확인해 봤습니다. 꼭 당부드리고 싶은 건 불안한 마음과 얇은 귀로 여기저기 막 투자하지 마시고 꼭!! 기본적인 정보를 찾아보시고 경제에도 관심을 갖길 바랍니다.

     

    주식투자에서 지켜야 할 것

     

    1. 기다릴 줄 아는 끈기

    진득하게 기다리면 최소한 손해는 안보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간과하는 부분입니다. 내 포트폴리오에 마이너스 파란불이 들어와 있는 것 자체가 싫기 때문입니다. 

     

    너도 나도 코로나19때 주식에 투자하면서 지금의 수익률을 올리기 쉬운 것이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정말 그럴까요? 

    어차피 하락장은 옵니다. 가치투자를 하신다면 정말 내가 투자한 열매를 맺기 까지 기다릴 줄 아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2. 원칙 없는 투자

    섣불리 막 사지 말자(특히 수익률이 높다고 권하는 것들)인데 이건 자신의 투자원칙을 우선 철저하게 새워놓고 투자를 하라는 말씀으로 드립니다.

     

    3. 투기 말고 투자

    우리가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좋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어차피 저는 은행의 예적금 이상의 수익률만 가지고 가면 된다고 생각하니 주식이 오르던 내리던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주식 이야기는 가끔씩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국민은행 IRP 해지] 핸드폰으로 개인연금 해지 하는법

    IRP개인형 퇴직연금은 70%까지만 주식형 펀드 등 위험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어서 개인연금으로 갈아타려고 해지를 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들었던 IRP계좌는 모바일 앱으로 쉽게 해

    taketake5.tistory.com

     

    [새로운 자기계발을 해야 할 때] 자신의 전공이나 적성에 맞는 일을 하고 있나요? 자기계발 습관

    새로운 자기계발-자신의 자기계발과 목적, 업무의 상관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저는(그리고 일부의 우리는) 대학에서 배운 지식으로 취업하여 10년이상 써먹었다. 사실 취업해서 배운게 훨씬 많긴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