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1. 22.

    by. 의지해봐


    우림시장 쪽에 또 다른 순대국맛집이 있다는 포스팅을 발견하고 찾아간 부뚜막 순대국입니다. 국물도 너무 구수하고(매운맛, 순한 맛 선택 가능) 고기나 순대만 골라서 먹을 수 있는 망우동 순댓국 맛집을 소개합니다.

    부뚜막 순대국

    • 전화번호 02-491-4599
    • 주소 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 115길 46
    • 영업시간 10:00-22:00
    • 매주 목요일 휴무, 주차 어려움



    우림시장 입구 쪽에 있는 부뚜막 순댓국입니다. 항상 지나가는 길에 많이 봤었지만 저는 좀 노포 스타일을 좋아해서 우림시장 중간쯤에 있는 소문난 순대국을 갔었거든요.

    깔끔한 곳은 순대국맛도 보통 그냥 그럴 것이다라는 편견이 완전히 깨졌습니다.
    제가 먹어본 순대국집중 지금까지는 세 손가락 안에 들 것 같습니다.

    아침산책 겸 나온 거라 이른 점심이 되겠습니다. 11시 정도 되었는데 벌써 손님들이 식사를 맛있게 하고 계십니다.

    깔끔하게 테이블들이 정리되어 있고, 주인분이 계속 수시로 돌아다니시면서 잘 관리하시더라고요.

    부뚜막순대국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 부뚜막순대국에는 머리고기, 순대, 내장이 들어갑니다.

    저는 머리고기만 들어있는 순대국을 시켰고 와이프는 부뚜막 순대국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잘렸지만 소 수육 30,000원 25,000원 술국 돼지머리고기와 돼지술국은 대 23,000원, 중 17,000원입니다.
    포스팅을 하지만 내가 먹을 것만 보여서.... 메뉴판 안주류 가격이 잘렸네요.

    깍두기 무와 김치가 순대국에는 잘 어울리죠.

    그리고 다른 곳들과는 다르게 된장에 양파를 따로 내어 주시고, 소면까지 내어주십니다.

    순대국에는 또 소면이나 밥 같은 탄수화물이 빠질 수 없네요.(이렇게 잘 어울리는 하얀 쌀밥 이라니!!)

    머리고기만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가운데 들깨 아래에 양념장이 살짝 들어 있어서 매운 분들은 빼고 드셔도 되고, 주문하실 때 순한 맛으로 시키셔도 됩니다.
    아시다시피 맵 찔인데 이건 전혀 안 매웠어요. 이렇게 먹으니 더 맛있는 듯.



    기본적으로 들깨, 양념장(다진 양념) 뭐 이런 게 다 들어가 있어서 혹시 부족하면 새우젓으로 간만 더 하시면 됩니다.
    저는 좀 더 넣었고 와이프는 안 넣어도 간이 맞다고 하네요.

    소면을 넣어주고 풀어지도록 잘 흔들어 줍니다.

    머리고기가 엄청 실하게 들어있습니다. 손님들이 많고 장사가 잘되는 집들은 이유가 있지요.

    우선 잘 풀어서 뜨끈 해진 국수 소면과 고기를 먹습니다.

    와이프의 부뚜막 순대국도 나왔습니다. 내용물만 다르고 맛은 똑같아요.

    밥도 아직 안 넣었는데.... 양이 엄청 많고 감칠맛이 있어서 입에 딱 붙네요.

    사실 핑계지만 어쩔 수 없이 또 점심에 낮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 부뚜막순대국집은 수정과가 있네요. 나가면서 시원하게 한잔 드시면 됩니다.(매실 아님)

    사장님은 담금주를 좋아하시나 봐요. 반찬 셀프로 리필하러 가는데 포스기 옆에 온통 각종 약초 담금주가 있어요.

    깍두기, 양파, 김치 등등 알아서 리필해서 드시면 됩니다.
    깍두기 맛없거나 안 익은 곳은 정말 순대국까지 맛없게 만드는데 여긴 깍두기 하나도 신경 쓰셨네요.

    하지만 난 양파를 원한다.(응?)
    어쨌든 달달 시원한 양파를 한국자 리필이요~!!

    주말 순대국에 점심 반주라니!! 뭐하나 빠지는 거 없이 완벽합니다. 날씨까지 청량해서 딱 집에 가서 낮잠 자기 좋은 상태입니다.

    어느 정도 먹고(도저히 다 먹고는 밥을 못말정도로 푸짐~) 밥을 말아서 된장 바른 양파와 함께 먹어줍니다.

    국밥처럼 맛나고 양파가 입을 개운하게 해 줘서 더욱 맛이 있습니다. 아직도 뜨끈합니다.
    배가 부른데도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순댓국집 부뚜막 순댓국.... 왜 이제 발견한 건지.

    적당히 고슬고슬한 밥에 국물이 깊게 베어서 김치와 함께 먹으니 다른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맛있게 순대국을 먹네요. 국물로 마무리를 잘했습니다.

    아까 본 수정과 통을 열어보니 이렇게 시원 달달한 살얼음 수정과가 있습니다. (2번 먹었어요.)

    살얼음 동동 뜬 수정과. 달콤하고 시원해서 입이 개운해집니다.
    오늘은 모든 게 정말 완벽한 날이네요. 이렇게 정말 맛있는 음식점을 찾으면 기분이 아주 좋아집니다.

    젊은 사장님이 계셨는데 아마 대를 이어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중간중간 테이블 정리하고 닦고, 필요한 물건 채우고 해서 손님들이 불편하지 않게 엄청 신경을 쓰십니다.

    이렇게 쭉 초심 잃지 않고 관리를 잘하셔서 오래오래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그래도 순대국은 전문가다!! 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후기★★★★★

    1. 내 돈 내산이고 모든 게 완벽합니다.
    2. 멀리 살아도 꼭 오셔서 드셔 보세요.
    3. 청결, 서비스, 친절도 모두 좋아요.
    4. 다음에는 수육을 먹고 싶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중랑구 망우동 해장국  맛집] 노포 용마해장국 대박맛집이구나 강추~!! 진하고 맑은 해장국.

    망우동 노포집 '용마해장국'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정말 유명한 해장국 맛집인 '용마해장국'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뜨끈한 국물과 소 목뼈, 선지, 콩나물이 정말 잘 어우러진

    taketake5.tistory.com

    [중랑구 상아순대국] 양념막창과 소금구이 막창이 맛있는집 순대국 국물, 편육서비스

    아침에 우림시장 후문 오거리 쪽 유명한 용마해장국을 먹으러 갔다가 10시 오픈이라 담에 먹기로 하고 발견한 막창구이, 순대국 찐 맛집을 발견. 아침부터 손님이 끊이지 않는 훌륭한 맛에 포스

    taketake5.tistory.com

    [우림시장 닭한마리 맛집] 망우동 우림시장입구 우림닭한마리에서 몸보신. 국물이 최고!!

    몇 주 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닭 한 마리를 먹으러 동네 맛집 탐방을 나갔습니다. 오늘은 국물이 끝내주는 우림 닭 한 마리를 소개합니다. 우림시장 우림닭한마리 최근 확장 이전한 우림닭한마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