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맛집 정보

[우림시장 닭한마리 맛집] 망우역 우림시장입구 우림닭한마리에서 몸보신. 국물이 최고!!

by 의지해봐 2022. 7. 26.

몇 주 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닭 한 마리를 먹으러 동네 맛집 탐방을 나갔습니다. 오늘은 국물이 끝내주는 우림 닭 한 마리를 소개합니다.

 

 

 

우림시장 우림닭한마리

최근 확장 이전한 우림닭한마리 입니다. 그전에는 평범한 했었는데 이전하고 이렇게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했네요. 

 

 

11시 정도에 방문하였습니다. 요기는 이미 점심 예약을 한 자리네요. 

 

 

기본적으로 원형 테이블입니다. 에어컨이 시원합니다. 

 

 

안쪽은 주방이고 시설이 깔끔해서(화이트톤) 좋습니다.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세요. 저희보다 먼저 온 테이블이 2 테이블이나 있었어요. ㅎㅎ  

 

 

우림닭한마리 메뉴입니다. 2인분이 기본이고 계산해보면 1인당 11,000원에 먹을 수 있네요. 가성비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2명이라 2인분과 참이슬을 반주로(?) 시킵니다. 닭매운탕도 궁금하긴 하네요.

 

 

식당에서 바라본 바깥 모습입니다. 식당 앞과 옆쪽에 주차 몇 자리 가능합니다만 혼잡해서 저녁이나 주말에는 차를 놓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느 닭 한 마리 집과 같이 간이 심심한 김치와 깍두기가 나옵니다. 부추에 겨자소스, 다진 양념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드디어 닭 한 마리(2인분)가 나왔습니다. 조금만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거의 다 익혀서 나옵니다. 송이버섯이 토실토실해요.  

 

 

 

 

우림 닭 한 마리에서 별 미였던 게 이 닭똥집 볶음입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데 닭한마리가 익을 때까지 반주하기 딱 좋습니다. 추가 메뉴로도 있습니다.(4,000원)

 

맵지 않고 간장 베이스 양념인데 양파와 함께 볶아서 나온 거라 단짠단짠이고 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네요. 

 

 

닭한마리가 거의 다 끓어서 익어갑니다. 먹기 전 닭똥집 하나를 마저 먹고.

 

 

이제 슬슬 먹으면 됩니다. 불을 약하게 해 놓고 

 

 

잘 익은 버섯부터 먹습니다. 국물도 먹어봅니다. 국물이 음... 뭐랄까 진하고 맛있고 과하지 않은 약재가 살짝 들어간 맛입니다. 

 

누구나가 좋아할 만한 국물 맛인데 그냥 일반적인 닭 한 마리 국물 하고는 정말 다릅니다. 

 

 

감자는 계속 익히고 야채랑 떡볶이 떡을 건져 먹습니다. 그리고 닭을 건져서 국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칼국수 사리(2,000원)을 시킵니다. 양이 푸짐해서 추가 사리는 칼국수 사리만 시켜도 충분합니다. 

 

 

본격적으로 닭 건져먹기. 소주가 또 나도 모르게 ㅠㅠ 술술 들어갑니다. 부추 양념소스랑 꼭 같이 드세요. 정말 새콤, 깔끔합니다.

 

 

우림 닭한마리는 콩나물과 야채, 감자 등이 많이 들어있어서 요런 것만 건져 드셔도 아주 맛있습니다. 샤부샤부 같아요. 

물론 저는 닭고기를 위주로 먹지요. 그리고 칼국수도~

 

 

야들야들한 닭 고기를 부추 양념과 같이 드셔 보세요. 그리고 국물 한번 들이키면 속이 뜨뜻하니 아주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닭한마리집은 아무래도 국물이 가장 하이라이트인데 이 집은 정말 국물이 고급집니다. 딱 아 건강 해지면서 맛있는 국물은 이런 거라는 느낌이 듭니다.(누가 술을 이렇게 따랐지?)

 

 

뻑뻑하지 않아요~ 부들부들한 살코기!! 

 

 

이제 마무리를 해야 할 시간입니다. 칼국수를 하기 위해 국물을 리필하고 팔팔 끓여 줍니다. 

 

건더기를 먼저 다 드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어느 정도만 먹고 칼국수를 넣으셔도 됩니다. 상관없어요. 

 

 

칼국수를 투하하고 잘 익혀줍니다. 들었다 놨다를 반복. ㅎ 

 

 

맛있는 국물과 함께 먹는 윤기 좔좔 칼국수 면발이 입에 착 붙습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우러나서 국물도 진국이 됐고 후루룩 함께 먹는 칼국수도 적당히 잘 익어서 순식간에 다 먹었네요. 

 

워낙 우림시장에는 먹을 곳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우림 닭 한 마리와 해물탕전문점 양미는 손에 꼽을만 합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내돈내산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우림닭한마리 평가 ★★★★★

가격 대비 음식이 푸짐하고 맛이 있습니다. 

매장을 새로 오픈해서 청결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합니다.

닭 한 마리 자체가 워낙 훌륭합니다. 

주차는 조금 불편하니 대중교통이용을 추천합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중랑구 우림시장 대구탕 맛집]망우동 해물요리전문점 양미에서 시원한 생대구탕 즐기기~

 

[중랑구 우림시장 대구탕 맛집]망우동 해물요리전문점 양미에서 시원한 생대구탕 즐기기~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몸까지 움츠려드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망우동 우림시장 맛집 해물요리 전문점 '양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생대구지리탕의

taketake5.tistory.com

[중랑구 삼계탕 맛집] 지호한방삼계탕 망우점. 깔끔한 국물과 부드러운 육질. 몸보신은 삼계탕.

 

[중랑구 삼계탕 맛집] 지호한방삼계탕 망우점. 깔끔한 국물과 부드러운 육질. 몸보신은 삼계탕.

동네주민 단골 지호한방삼계탕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몸보신 음식이 있죠. 바로 삼계탕입니다. 오늘은 우림시장에서 가까운 지호한방삼계

taketake5.tistory.com

[중랑구 신내동 닭한마리 맛집] 중랑구청 사거리 공릉닭한마리 신내점에서 뜨끈한 국물에 낮술한잔~ 짧은 리뷰.

 

[중랑구 신내동 닭한마리 맛집] 중랑구청 사거리 공릉닭한마리 신내점에서 뜨끈한 국물에 낮술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도 뜨끈한 국물을 먹고 싶을때 제가 가는 닭한마리 맛집 공릉닭한마리 신내점 입니다. 신내동 가락공판장 길건너 맞은편에 있습니다. 여기는 뒷문입니다. 앞문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