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9. 27.

    by. 의지해봐


    제주도에서 부담스러운 가격때문에 한번도 통갈치구이를 먹어본적은 없었는데 성산에서 맛있고 착한가격의 통갈치구이 맛집 '성산갈치맛집'을 찾았습니다.(우도에 들어갔다가 나오시면서 들러도 좋아요) 맛있고 친절해서 내돈내산 포스팅 시작~!!

    성산갈치맛집 통갈치구이

    • 영업시간 08:00~21:00(20:00 라스트오더)
    • 전화번호 064-782-7799
    • 주차장 있음(넓은 주차장)

    차로이동을 하다 요 간판을 보고 들어가시면 앞쪽에 넓은 주차장, 그리고 뒷편에 훨씬 더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뒷편 주차장입니다. 아주 충분하다못해 넘칩니다. 관광버스들 많이 와도 될것 같네요.

    성산갈치맛집 입구

    성산쪽에서 갈치맛집을 찾으면 성산갈치맛집이 뜹니다. 왜냐? 이름이 검색하기 딱좋기 때문이죠.


    성산갈치맛집 입구입니다. 심플해요. 이날은 폭풍이 온다고 해서 손님이 많이 없었습니다.

    성산갈치맛집-실내-테이블

    정말 깔끔하고 넓은 실내였습니다. 기본 홀이 이렇게 생겼고 옆쪽으로는 쭉 칸막이가 있는 룸형식의 공간이 있어서 오붓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4인테이블도 있고 단체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이 더 많이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대만족.


    시스템에어컨도 잘 되어 있고 뭔가 차분한 인테리어에요. 조명도 인상적이네요.

    사이드쪽은 칸막이가 유리이고 앞쪽으로는 나무 칸막이 입니다. 꽉 막히지는 않아서 더 넓고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성산갈치맛집 메뉴

    성산갈치맛집의 메인은 통갈치 조림과 통갈치구이에요. 통갈치조림 스페셜세트, 통갈치조림도 있구요(저희는 꼭 구이가 먹고 싶었어요)

    통갈치구이도 세트로도 팔고 단품으로도 팔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3인이고 통갈치구이 대자(90,000원)와 공기밥3개를 시켰습니다. 공기밥은 별도입니다.
    해물탕은 대자가 80,000원이네요. 공기밥과 라면사리는 별도입니다.

    꼭 갈치구이가 아니라도 맛있게 식사하실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 들어오고나서 얼마 지나고 노부부가 오셨는데 전복죽을 맛있게 드시고 가시더라구요. 가격도 착하고 어설픈 곳들보다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밥도둑 간장게장입니다. 서울에서 먹는 간장게장과는 완전히 다른맛이네요? 쫀득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흰 쌀밥과 정말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아.... 근데 왜 제일 맛있는 보리김치를 안찍었을까? 지금 옆에서 잘라주시는 김치가 바로 보리김치인데요, 정말 맵지않고 시원한 맛의 김치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맨밑에 판매용 사진이 있는데 정말 갈치구이와 딱 맞는 맛과 식감입니다.


    나머지 반찬은 다른 식당들하고 비슷하고요, 톳무침도 나왔는데 안비리고 맛있네요.


    직원분이 "사진 찍으실거죠?" 라고 해서 재미 있었네요. 덕분에 사진도 찍었습니다.

    제주도에 와서 처음 맛보는 통갈치 구이 입니다. 중자인데 정말 크네요. 겉은 기름기 없이 담백해 보입니다. 직화라 냄새로 끝내주네요.

    살이 얼마나 두꺼운지 굽기전에 칼집을 낸 부분이 굉장히 깊습니다.

    사진을 찍고 나면 숟가락으로 먹기좋게 손질을 해주십니다. 살이 엄청나구만.
    우선 사진이고 뭐고 열심히 먹기 시작합니다. 오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담백한 맛입니다.
    간도 적당하고 간간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살이 많아서 그런가?)

    공기밥은 별도에요~~ 밥에 먹다보니 먹어도 줄지 않는 갈치^^ 하지만 이제 언제올지 모르니... 열심히 다 먹었습니다.
    밑반찬은 간장게장빼고는 리필이 될겁니다.(기억이 가물가물... 아마 보리김치도 더 드리냐고 물어보셨던걸로 봐서)

    우선 비린맛은 절대 없고 불맛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네요. 왠만한 저녁식사도 이정도 가격대는 되는데, 갈치구이를 먹는게 훨씬 더 좋았습니다.

    푸석푸석한 맛이 아니라 정말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한가득 먹는 맛이라고나 할까? 일반 갈치처럼 조금씩 떼어 먹는게 아니라 거의 수저로 떠먹는 정도에요. ㅎㅎ

    미역국, 보리김치와 함께 먹으면서 간장게장으로 입가심을 해주면 정말 오늘 식당 잘 골랐다 하는 안도감이 듭니다.
    가족들과 함께 왔을 때 식당이 별로면 괜히 눈치가 보이잖아요? ^^

    나올 때 보니 간장게장과 보리김치를 포장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갈치 못지않게 둘다 맛이 있었는데 역시~ 포장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가 봅니다.

    통갈치구이를 먹으려고 이곳 저곳 검색을 해봐도 15만원이상 훌쩍넘어가는 가격 때문에 망설이고 있었는데 정말 착한가격(상대적으로)으로 제주도에서 갈치구이를 잘 먹고 갑니다.

    기대이상의 통갈치 맛집입니다. 제주도 성산일출봉이나 우도를 관광하신다면 제주 성산 갈치맛집에서 통갈치구이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내돈내산이에요~~)

    개인적인 성산갈치맛집 평가★★ ★ ★ ★

    1. 착한 가격의 통갈치구이(3명이면 중자 드세요)
    2. 넓은 식당과 더 넓은 주차공간으로 쾌적한 식사
    3. 밑반찬으로 나오는 미역국, 간장게장(요건리필안됨), 보리김치가 정말 맛있음
    4. 사장님, 직원분 모두 친절한 마인드와 서비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제주 서귀포 디저트카페 벙커하우스] 바다절벽앞 뷰맛집 베이커리와 한라봉쥬스

    제주도에는 BUNKER HOUSE 벙커하우스 입니다. 천지연 폭포를 보고 근처에서 힐링을 하기 위해 방문한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뷰가 뛰어나고 카페 자체도 멋지네요.  서귀포 벙커하우스 서귀포 벙커

    taketake5.tistory.com

    [제주 월정리 돈까스 맛집]맨도롱돈까스 흑돼지로 만드는 돈까스 찐맛집 인정.내돈내산 분위기

    제주 여행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흑돼지 돈까스 맛집 '맨도롱 돈까스'입니다. 월정리 해변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정말 맛있는 두툼한 돈까스와 스프, 샐러드가 인상적입니다. 월정리 해변과

    taketake5.tistory.com

    [제주 다정이네 김밥] 서귀포 강정 김밥 찐맛집 인정

    제주도에는 맛있기로 소문난 김밥집이 많습니다. 김밥 맛집들 중에서도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다정이네 김밥을 먹어보고 맛있어서 포스팅해봅니다.(이런 김밥은 맨날 먹고싶네요)  제주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