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내장하드(SDD, HDD 2.5인치 둘다됩니다.)를 빼서 외장하드로 만들어 쓰는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내장하드를 외장하드로 사용하기
얼마전에 오래된 예전 노트북에 메모리와 SDD를 교체해서 신형처럼 잘 쓰고 있었는데요.
2020/12/11 - [스마트 워크/업무 활용팁] - [노트북 LG 엑스노트 S560 SSD교체, 램카드교체] 처음해본 메모리(램카드)교체, SSD교체로 버릴뻔한 노트북 살리다.
이렇게 교체를 하고난 후에 노트북에 들어있던 내장 HDD를 어떻게 할까 하다가 활용법을 찾아보니 케이스만 사면 외장하드로 사용이 가능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최근에 컴퓨터 바이러스로 자료들이 날라가는 일들을 심심치 않게 봐왔기 때문에 업무용 백업 외장하드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아직포스팅을 하지는 못했지만 일체형 PC도 메모리와 내장하드를 교체해서 2개의 HDD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용량이 큰 750GB 짜리 1개만 우선 외장하드로 사용하기로 하고 쿠팡에서 하드케이스를 구입하였습니다.
택배를 뜯어보니 이렇게 생겼습니다. 베리베리 심플합니다. 하드케이스 도착!!
뒷면입니다.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안쪽에 있는 연결선을 빼주세요. 내장하드랑 연결하는 장치입니다.
이건 저번에 빼서 버릴까 하다가 혹시 몰라서 창고에 뒀던 내장하드 입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에 쏙!!! 들어갑니다.
요걸 하드케이스 위쪽에 꽂고 아래쪽에는 내장하드를 넣어 줄 겁니다.
일단 위에 연결선을 꽂은 후에 뚜겅을 닫으면 저렇게 됩니다.
이제 밑으로 내장하드를 넣은 후에 아래 뚜껑을 닫아 주세요.
뚜껑을 닫기전에 내장하드와 하드케이스 윗부분이 잘 꽂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식이 잘 되는지 컴퓨터에서 확인해 봅니다. G드라이브를 보시면 잘 인식이 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사용전에 포맷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도 이제 외장하드가 생겼습니다. 신이납니다.
클라우드서비스를 여기저기 다니면서 자료를 분산시키지 않아서 좋습니다.
마이크로SD카드 어댑터와 비슷한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송속도가 빠른건지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USB3.0 이라니까 뭐 좋은가보다 합니다.(더 빠른게 있겠지요.) 만족해요. ㅎ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내장하드도 재활용하고, 외장하드가 하나 생기는 SDD, HDD 내장하드 활용법!!!
집에 아마 다들 안스는 내장하드나 컴퓨터가 있으실텐데요
이번 기회에 돈들이지 않고 중요한 개인자료들 소장용으로 외장하드를 만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