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로 블로그를 하다 보면 외국에서도 심심치 않게 검색을 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유입율도 조금 높여보면 어떨까 해서 gtranslate 다국어 번역기를 티스토리에 설치해봤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일어, 중국어 등 꽤 다양한 번역이 바로 가능합니다. 아래 글에서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Gtranslate 다국어 번역기
우선 다국어 번역 사이트인 Gtranslate에 들어가서 가운데 녹색부분 GO GLOBAL 클릭.
딱히 우리는 돈 내는거 싫어하니까 이용에 아무 지장 없는 Free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누르면 어떤 형식의 사이트에 적용할 건지 종류가 나옵니다. 워드프레스에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니까 Other HTML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이런 화면이 나오면 위와 같이 설정을 해줍니다.
번역기 위젯이 나오는 형식을 지정하는 건데 본인이 눌러보면서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세요.
저는 다른건 모르겠고 언어만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순으로 골랐습니다. 국기스타일은 2D.
포지션을 인라인(Inline)으로 선택하세요. 지금까지 설정한 위젯 미리 보기가 위와 같이 나옵니다.
만족하시면 맨 아래 업데이트 프리뷰를 클릭. 위젯 코드는 복사해 두세요 이따가 티스토리에 복붙 해야 해요.
티스토리에 번역기 설치
이제 티스토리의 블로그관리 홈의 메뉴에서 플러그인에 들어가주세요.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고 오른쪽 아래에 배너출력을 클릭해주세요.
적용을 눌러주세요.
다시 블로그관리의 꾸미기에서 사이드바 메뉴로 들어가 이동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모듈이 보이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이드바입니다. 이미지 배너출력 밑에 있는 HTML 배너출력을 오른쪽으로 드로그해서 옮기고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배너출력 시 사용할 코드를 넣는 칸이 생깁니다.
여기에서 저희가 아까 복사해 놓았던 HTML코드를 붙여 넣어주세요. 제목은 맘대로 적어주시고 확인하면 완성됩니다.
번역 위젯 적용 후기
Gtranslate를 이용해서 티스토리에 다국어 번역기를 적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번역품질이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그리고 약간 멋도 있고(?) 요. 하지만 아무래도 실용성이 얼마나 있을까가 관건입니다.
블로그의 내용에 따라 국외이용자의 트래픽을 엄청나게 끌어올 수도 있고(예: 한국 관광, 여행, 맛집 등을 소개) 외부유입도 꽤 쏠쏠하겠네요.
하지만 저는 국외 유입이 별로 없어서 크게 제 블로그에 도움이 되진 않겠지만 없는 것보단 낫지 않을까요? 허허허.
아무튼 3분이면 금방 할 수 있으니 Gtranslate를 꼭 한번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