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추워서 찌뿌둥한 몸을 풀러 중랑구 신내동의 삼부그린스포츠센터 건물에 있습니다. 뜨끈한 물로 몸도 지지고 찜질방에서 땀을 쭉배고 나니 몸이 너무 개운하더라구요. 주차도 무료, 간식과 식사까지 한번에 해결 하고 와서 포스팅 합니다.
천지연 스파월드
- 주소 서울특별시 중랑구 신내동 387-1
- 전화번호 02-3422-0080
-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 이용료: 취학~성인 10,000원/초등미만 8,000원
- 주차(무료등록후 4시간무료)
이날은 날씨가 엄청 추운 구정 마지막 날이어서 가족들과 함께 뭘 할까 생각을 하다가 찜질방을 가보기로 하고 천지연스파월드에 도착했습니다.
설마 명절인데 사람이 별로 없겠지? 라는 생각을 했지만 입구 프론트부터 엄청 많더라구요.
우리식구같은 생각을 했던 분들이 많은듯.
초등학생 이상은 10,000원이고 초등학생 미만은 8,000원 입니다. 주차는 꼭 프론트에서 무료등록을 말씀해 주셔야 주차료가 안나갑니다.
주차는 건물 뒷편 주차장이나 주차장 맞은편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쨌든 입장!!
남탕과 여탕 들어가는 곳은 서로 반대쪽에 있어요. 아무래도 헷갈리면 안되니까. 찜질하는 불가마 쪽에서 만나기로 하고 들어갑니다.
찜질방 안에는 매점도 있고 식당도 있습니다. 명절이지만 정상영업을 하고 계셨어요.
한숨 주무실 분들을 위해 이불대여(1,000원)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밤에 오시는 분들은 자고 가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아이와 남탕쪽으로 들어가서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환복을 합니다.
찜질방에는 여러가지 불가마가 있는데, 저희 가족은 뜨거운 온도에 취약(?)해서 이정도만 가능해요.
매점이 꽤 넓고 세분이나 일을 하고 계셨어요. 찜질방은 또 사실 구운계란에 식혜 아니겠습니까?
매실, 식혜, 구운계란을 먹기로 합니다.
식혜는 왜 여기서 먹으면 이렇게 맛있을까요? 구운계란에 살짝 소금찍어서 먹고 달달한 식혜와 매실청 음료를 마시면 참 잘 어울립니다.
동굴아이스방은 별거는 없고 추워요~~ 좀 물비린내 같은게 나서 금방나왔습니다. 춥기도하고.
추운거 싫어서 찜질방왔는데!! 암튼 다른 방도 구경해 봅니다.
신림욕방~ 여기는 그냥 시원~~하고 선선합니다. 아이들이 엄청 들락날락 좋아하는 곳이구요.
천지연 스파월드는 안쪽 찜질방이 쭉~~ 길게 되어 있어서 오른쪽에는 찜질방이 있고 왼쪽에는 이렇게 남성전용, 여성전용 취짐하는 곳이 있습니다. 물론 두곳은 반대쪽에 떨어져 있고요.
여기는 지옥의 불가마!! 95도가 넘어가는데 다들 어떻게 들어가시는지 되게 궁금함.
그래서 한 십여분 지켜본 결과 중년부부팀, 모녀팀 등등이 들어가시고 젊은 사람들은 코빼기도 안보였어요. ㅋㅋㅋㅋ
도전하지마세요!!! 뭐든 무리하면 건강에 안좋습니다.
식당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저녁)9시까자라고 하네요. 토요일은 좀 더 늦게까지 식당을 여시니 참고하세요.
천지연 스파월드 안 식당 메뉴판입니다. 미역국이 맛있다는 블로그를 보고 미역국을 먹을까 하다가 돈이 좀 아까워서 육개장, 제육볶음, 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카드, 현금 다 되구요, 식탁은 좌식이라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찜질 하다와서 다들 편하게 철푸덕 앉아서 잘 드시더러구요.
정말 정직한 돈가스 입니다. 저렇게랑 밥이 있구요. 생긴건 김밥천국 돈가스 처럼 생겼지만 맛은 보기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돈가스는 정말 평타 이상은 하는 것 같아요!!
저는 육개장을 먹고 와이프는 제육볶음을 먹었습니다. 주위에 다들 제육볶음을 시키길래 우리도 시켰는데 속았네요.
낚였다. ^^ 우리 입맛에는 고추장 맛이 넘 강하게 났습니다.
육개장은 얼큰한 맛이고 나름 먹을만 했습니다. 양도 엄청 푸짐해서 밥말아 먹다가 다 먹지는 못했습니다.
찜질방와서 뺀 땀보다 육개장 먹으면서 뺀 땀이 훨씬 많을듯.(저는 맵찔이니까요)
어쨌거나 든든하게 식사도 하고나서 좀 쉬다가 각자 목욕탕에 가서 씻고 나오니 얼추 3시간 정도 되더라구요.
뭐 별거 하는 거 없이 뒹굴거리고 찜질방좀 들락날락 하다가 바닥에서 쉬고 했더니 3시간은 훌쩍갑니다.
왜 주차를 4시간이나 무료로 해주는지 알겠네요.
여기는 한번 가면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몇시간동안 있다가 놀다 올 수 있겠더라구요. 아이들을 위한 영화관도 나름 있어서 시간표를 확인하고 영화를 봐도 되구요, 들어와서 바로 입구 옆에는 헬스장도 있습니다.
최신 시설은 아니지만 규모는 이 근처에서 가장 큰 찜질방이고 제일 중요한 주차가 편해서 특히 좋았습니다.
식사도 맛집은아니지만 보통 이상은 되는 맛이고(무려 맥주도 먹을수 있다구요!!) 가족들이 편하게 쉴수 있었네요.
다른 블로그를 보니 여행하시는 분들도 이곳에서 하룻밤 묵고 찜질방을 이용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이래저래 다양한 시설과 편리한 이용이 천지연 불한증막 스파월드의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찌뿌둥한 몸도 풀고 찜질 후에 목욕하고, 나와서 근처에서 식사도 하시고 가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실 것 같습니다.
근처에 사시거나 들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평가★★★★☆
1.가족들과 함께 이용하기 편한 시설이 다 있습니다.
2.주차가 4시간 무료이고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3.지하철역이 가까이에 없어서 버스나 자가를 이용하세요.
4.식당은 돈가스와 육개장이 제일 맛있습니다!!
5.구운계란하고 식혜보다는 매실청음료가 더 잘 어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