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사진, 이미지, 또는 촬영하고자 하는 부분의 색감을 바로 확인하고 저장 및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컬러그랩(color grab) 앱은 아래에 설명드릴 다양한 활용법으로 실제 업무나 생활에서 많은 도움이 되오니 천천히 설명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특히 저처럼 가끔씩 PPT나 이미지파일, 예쁘게 잘 만들어진 문서들을 보면서 디자인에 감탄을 하시거나 색조합에 감탄을 하시는 분들은 아주 요긴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컬러그랩(color grab) 활용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컬러그랩(color grab)앱을 검색하고 깔아줍니다.
몇가지 기능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사진촬영 상태에서도 사물의 색을 알려줍니다. 바로저장도 가능하고 가지고 계신 모든 이미지를 불러와서 색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앱을 켜고 촬영모드에서 최근에 읽고 있는 책의 노란색 부분을 앱의 동그란 부분에 맞추니 이렇게 노란색의 코드와 이름이 나옵니다.
컬러그랩(color grab)앱 안에서 상단 중앙에 있는 그림표시를 클릭하여 제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먼저 상단의 자물쇠 그림을 잠금으로 하신후에 그럼 손으로 이동하여 자신이 원하는 곳에 표시를 하면 그곳의 색이 나옵니다. 스포이드를 누르시면 추출완료!!!
다른 몇개의 색도 함께 저장 가능!!! 컬러그랩(color grab) 무료인데 기능이 괜찮네요. 이렇게 원하는 만큼 색을 뽑아내시고 파란색 저장을 클릭. 저는 이렇게 두가지 색을 뽑았습니다. 저장해 봅니다.
저장하면 이렇게 RGB로 색감을 확실히 알수 있고 전에 저장했던 색감까지 저장이 되어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까 화면에서 바람개비 그림을 누르시면 이렇게 색을 혼합해서 저장할수도 있구요.
파렛트 그림을 누르면 이런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는대로 컬러그랩(color grab)안에서 색감을 RGB로 조정하여 파렛트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PPT세팅할 때나 이미지 파일 만들때 좋겠습니다. 파레트에서 원치않는 색은 상단 박스체크해제를 통해 없앨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EDIT(에디트) 기능입니다. 본인이 저장한 색을 불러와서 마찬가지로 RGB 조정을 통해 색감 조정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앱에 참 많은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컬러그랩 사용후기
오늘은 다양한 컬러그랩(color grab)앱의 기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컬러그랩(color grab)은 손쉽게 색감을 알아보고 색을 조합, 변형해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RGB를 복사해서 손쉽게 나만의 색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참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업계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이런저런 일들로 색을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어떤 CI파일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난감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 앱을 활용해서 정보를 얻었습니다.
앞으로 언택트시대에 사업에 대한 홍보에 필요한 이미지, 색감등이 더욱 중요해 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간단한 컬러그랩(color grab)와 같은 앱을 활용하여 보다 스마트한 업무로 미니멀라이프와 워라밸을 누리세요!!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