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로스트112 시내버스, KTX, 지하철, 공항 분실물 유실물 찾기

by 의지해봐 2023. 10. 9.
로스트112 경찰청 유실물종합관리센터 유실물 찾기
로스트112(LOST112)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센터

야외활동이나 나들이가 많아지면서 분실물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로스트112(LOST112)는 공원뿐만 아니라 시내버스, KTX, 지하철 및 공항 등에서 잃어버린 분실물(유실물)을 찾을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로스트112로 분실물을 찾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분실물 확인

사실 우리가 제일 많이 잃어버리는게 지갑이나 휴대폰일 텐데요, 1차적으로 본인이 어디서 잃어버렸는지를 아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하철, KTX(코레일), 공항 및 경찰서 등은 유실물(분실물)관할센터가 있으니 공항에서 잃어버렸으면 공항, 지하철역에서 잃어버렸으면 지하철역 등 먼저 분실물이 들어온 게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국 유실물 관할센터

유실물 종합센터 > 전국 유실물 관할센터 |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www.lost112.go.kr

 

예를 들어 지하철에 놓고 내렸다면 지하철이 몇호선인지, 대략의 시간, 승하차역, 분실물 종류 등을 이야기하면 찾는데 훨씬 도움이 됩니다. 

 
 

로스트112 검색

습득물 상세검색 하기

이 사이트는 로스트112(LOST112)로 경찰청이 운영하는 유실물 통합포털입니다. 

 

1차적으로 찾지 못하였다면 로스트112에서 습득물 상세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습득물 상세보기에서는 현재까지 습득물로 신고되어 보관되고 있는 물건들을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분실물 검색 하기

만약 습득물 상세보기에서 검색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분실물 찾기에서 직접 본인이 분실한 물건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신고한 물건과 비슷한 유사물품이 들어오면 문자로 연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분실물(유실물) 찾기

다행히 본인이 잃어버린 분실물을 찾았다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가지고 습득한 곳(파출소, 역 등등)을 방문하여 찾으시면 됩니다. 
 
잃어버린 지갑에 신분증이 들어 있었다면 등본등으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분실물 찾을 때 Tip

로스트112에 올라온 분신물 습득장소에서 일정시간이 지나면 아까 말씀드린 유실물(분실물) 종합센터로 물건이 이관됩니다. 꼭 방문 전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분실물은 분실물을 습득한 사람이 권리등록이나 포기를 할  수 있는데, 6개월이 지나면 습득자가 소유하거나 국가의 소유가 됩니다. 
 
혹시 6개월 이전에 잃어버린 중요한 물건이 있다면 한 번쯤 LOST112(로스트112)에 접속해서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핸드폰으로 지하철, 버스요금 결제 마일리지 혜택

출퇴근 시 많이 쓰는 교통카드는 보통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카드를 들고 다니는 게 귀찮고 얼마나 쓰는지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

taketake5.tistory.com

갤럭시 긴급 SOS 연락처 추가 및 해제 설정 방법

요즘은 참 다양한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에 하나 나에게 긴급상황이나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119와 112에 연락한 후에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풀지 않고 나의 가족에게 연락할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