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 14.

    by. 의지해봐

    파주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파주 닭국수(파주본점)에서 닭칼국수를 먹고왔습니다. 사실 평일 점심때라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사람도 엄청많고 차도 많네요. 생각보다 더 진하고 특별한 맛있는 닭국수와 탕수육을 먹어보고 내돈내산 포스팅 합니다.

    파주 닭국수 본점 후기

    • 전화번호 031-945-8793
    • 주소 경기 파주시 새꽃로 307
    • 영업시간 11:00-21:00
    • 주차가능

    파주-닭국수-본점

    드디어 여러곳에서 추천했던 파주 닭국수 본점에 오게 되었습니다. 식당도 꽤 넓지만 주차장이 넓고(주차관리인있음) 대기실까지 있어서 설마 이정도까지? 했는데, 점심때 손님들이 오는걸 보니 그럴만 하겠더라구요.

    홀이 크게 두군데 정도로 나눠져 있는데 자리가 꽉꽉 차서 사진을 잘 못찍을 정도 였네요.
    내부는 깔끔하고 음식이나 반찬, 시설등등이 깔끔합니다.

    파주-닭국수-메뉴

    파주 닭국수 본점 메뉴입니다. 참고하세요.

    안심탕슉(안심탕수육) 대 13,500원 / 소 7,500원(1인 1국수 주문시)
    왕교자튀김은 5,500원
    파주닭국수 10,000원
    매운닭국수 11,000원
    들깨칼국수 12,000원

    이 식당이 생기게 된 이유가 재미있습니다. 원래 따로따로 하던 사장님 두분이 지금의 칼국수집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하네요.
    아무튼 주방쪽은 몰려드는 돈님들로 바쁜데, 엄청 능숙하게 준비를 하십니다. 마치 이정도로 손님이 오시는 건 일상다반사인 것 처럼요.

    주문한 음식이 나올동안 이곳저곳 구경해 봅니다. 안쪽자리도 꽤 넓은데 공간에 비해 테이블은 많지 않아서 비교적 여유있게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공간이네요.
    가족들과 여유있게 즐기실수 있어요. 물론 점심식사 피크 시간대는 피하시길 추천.

    소금, 소스, 그리고 청양고추 간장양념장 같은 데 조금씩 넣어서 먹어보세요.

    파주-닭국수-본점-탕수육

    닭안심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여긴 김치도 정말 맛있습니다. 신선하고 닭칼국수와 궁합이 딱 맛습니다.
    명동교자집 처럼 엄청맵지도 않고 딱 먹기 좋아요.

    파주-닭국수-본점-닭칼국수

    크~~ 지금 쓰면서도 또 먹고 싶은 파주닭국수입니다. 국물이 뭔가 불맛이 나면서 구수하고 시원합니다.
    면발이 특히 투명~~하고 얇은 스타일이라 술술 넘어가는게 입맛에 딱 맞아요.

    파주-닭국수-본점-닭-탕수육

    확실히 일반 탕수육에 비해서 바삭하면서도 육즙이 있는 식감이고 탕수육 안심이 연해서 먹기 좋습니다.
    어르신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정도입니다.(탕수육 먹다가 입천장 까지는거 정말 싫어하거든요.)

    닭이 반마리정도 나오는거 같은데 다리가 엄청커요. ㅎㅎㅎ 소스에 찍어드시면 맛잇습니다.
    닭 자체가 크지만 푸석하지 않고 질 익어서 국물이 잘 밴 느낌입니다. 중간중간 칼국수면과 함께 드셔보세요.

    닭국수에 숙주가 들어가서 다른 곳에서 보지 못했던 비주얼과 맛이 납니다. 양이 많아요. 아이들은 2명이 먹으면 딱 맞겠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라고 하고 안주라 읽는다)을 두고 소주 한잔을 안 할 수 없지요.
    하지만 아쉽게도 저는 운전때문에 와이프만 반주를 합니다.

    닭국수에 들어있는 숙주도 적당히 식감이 살아 있습니다. 먼가 그냥 식당에서 나오는 음식이 아니라 잘 대접받는 한그릇을 먹는 느낌입니다.

    잘 먹고 나올때도 계속 들어오는 손님들로 만석입니다. 대기도 있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12시 조금전에 도착해서 비교적 자리가 여유가 있었습니다.
    아니 평일인데 어디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시는 지 모르겠어요. 근처 파주시청에서도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살짝 엿들었습니다)

    파주닭국수 본점에서는 전메뉴를 포장판매하고 있어서 식사를 마치고 가실때 포장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좋은 건 나눠먹어야죠? 월계수잎 숙성법으로 조리를 했다는데 다른 건 다 몰라도 정성이 많이 들어갔다는 건 알겠더라구요.
    그리고 머리가 허전(?)하신 사장님을 비롯해서 직원분들과 주차관리 해주시는 분들까지 모두 친절하셔서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맛있어도 서비스와 친절도가 엉망이면 다시는 가시 싫더라구요.

    간만에 파주에 와서 조인폴리아에서 식물도 사고 유명한 파주맛집에서 닭국수도 먹었네요. 파주쪽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파주 닭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내돈내산 후기★★★★★

    1. 진하고 불맛나는 닭국수가 시그니처입니다.
    2. 안심(닭)탕수육도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3. 주차장이 넓고 관리하시는 분이 있어서 편합니다.(심지어 대기실도 있어요)
    4. 대중교통은 살짝 불편할 것 같네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파주 브런치] 파주 근처 브런치 카페 산업커피

    파주 용미리에 갔다가 근처에 맛있고 여유있는 브런치 카페를 발견해서 포스팅 합니다. 피자도 맛있고 다양한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의 가구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로, 단체

    taketake5.tistory.com

    [서울근교 나들이 추천- 파주 조인폴리아] 꽃과 화분, 화원인가? 온실계의 이케아~ 식물원인가요?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얼마 전 파주에 있는 조인폴리아에 다녀왔습니다. 조인폴리아는 한마디로 이야기 하면 식물원을 닮은 화원, 꽃 판매 매장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그 종류가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