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9. 18.

    by. 의지해봐

     

    서귀포 가성비 한식 백반집을 찾다가 화순 그 모래 해변 근처 현지인 맛집 화순 한가네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밑반찬과 돔베고기, 김치찌개 때문에 밥 한 공기 뚝딱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화순 한가네 식당

    화순-한가네식당-입구

    화순 한가네 식당 입구 입니다. 한가네 식당은 오픈이 10시입니다. 9시 50분쯤 방문했는데 벌써 2팀이나 와서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오픈전이긴 하지만 식당 안에서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대기는 식당앞쪽 천막(?)을 쳐놓으셔서 거기 의자에 앉아서 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식당 앞쪽에 댔습니다. 

     

     

    창고를 개조한 듯한? 인테리어예요 층고가 높아서 넓어 보입니다. 안쪽에 대기하는 천막을 볼 수 있는 CCTV가 있네요. 알아서 불러주는 시스템인가 봐요. 일단 10시까지 자리에 앉아서 기다립니다. 

     

     

    한가네식당-메뉴-튀김돔베정식

    저희가 검색을 해서 먹으러 온 이유가 바로 저 튀김돔베정식입니다. 돔베고기를 익힌 후 한번 튀겨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인원이 3명이라 튀김돔베정식(9,000원) 2인분과 흑돼지 김치찌개(9,000원) 1인분을 주문합니다.  

     

     

    우선은 밑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9,000원짜리 정식에 양념게장이 나옵니다. 역시 식당을 잘 고른 것 같네요. 

    밑반찬들이 다 맛있습니다. 아이가 있어서 그런지 소세지는 알아서 더 리필해 주셨어요.

     

     

    한가네식당-양념게장

    와이프가 좋아하는 양념게장입니다. 양이 꽤 됩니다. 맵기도 적당하고 달달하면서 맛이 있습니다. 껍질도 단단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아 이 흑돼지 김치찌개가 신의 한수 였습니다. 흑돼지고기도 푸짐하게 들어 있지만 느끼하거나 기름기가 둥둥 뜨지 않고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1인분인데 양도 푸짐하고 김치랑 두부랑 고기가 적절하게 잘 어울리게 끓여서 나왔더라구요. 약간 칼칼하면서도 입맛을 돋웁니다. 

     

     

    튀김돔베 정식 2인분입니다. 두꺼운 돔베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아쉽게 느껴질 수 있는 두께로 나옵니다. 

    요것도 맛이 깔끔하고, 튀김옷이 얇게 입혀져 있어서 색다른 맛입니다. 고기 자체가 맛있으니 저는 굳이 튀김 돔베가 아니라 그냥 돔베로 나와도 맛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소세지인데 밥반찬으로 먹으니 맛나네요. 

    파절임도 있고 이름은 기억이 안 나지만 고기에 싸 먹을 반찬도 같이 나옵니다. 

     

     

    이렇게 한상으로 3식구가 배부르게 먹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돔베 정식에는 미역국도 함께 나옵니다. 식당 주인분이 돌아다니시면서 필요한 반찬들을 알아서 리필도 해주시고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늦은 아침으로 먹는거라(그리고 저는 운전을 ㅎ) 식사 겸 반주를 해도 아주 손색이 없는 매력적인 맛입니다. 상추에 한쌈 싸서 먹어봅니다. 

     

    맛있는 밥에 김치찌개를 살짝 얹어서 먹습니다. 

     

    저는 막 엄청 비계 부분이 잔뜩 들은 김치찌개를 싫어하는데 딱 제가 좋아하는 살코기와 두부가 많이 들어 있는 맛있는 김치찌개입니다. 

     

     

    양념게장을 먹어봅니다. 저처럼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저는 간장게장을 더 좋아했었는데 어느샌가 와이프를 따라서 먹다보니 양념게장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김치찌개만 먹어도 오늘은 식당선택을 성공했네요. 김치찌개를 주시는 뚝배기가 엄청 커요. 

     

    미역국을 다 비우면서 오늘의 성공적인 식사를 마무리 합니다. 먹다 보니까 성게알이 ㅋㅋㅋ 아니 한가네 식당 9,000원 정식 미역국에 성게알이 들어 있네요. 

     

    이건 너무맛있어서 한번 더 부탁드려서 먹었습니다. 그러고도 더 필요하면 이야기해달라고 하시네요.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제주도에서 장기휴가를 즐기다 보니 관광지 식당 메뉴에 질릴때가 있는데 화순 해변에 있는 한가네 식당에서 가족들과 함께 든든히 잘 먹고 왔습니다. 

     

    주차는 가능하고 오픈은10시라서 펜션에서 퇴실하고 바로 가서 식사를 하시기 좋아요.  반려견 동반 출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손님 중에 강아지를 데리고 오신 분이 계셨는데 좋아하셨어요. 

     

    먹으면서 보니 현지 주민들과 단골들이 많이 찾는곳인것 같네요. 역시 잘되는 곳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서귀포 쪽 맛있는 백반집, 돔베 정식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한가네 식당 주관적인 평가★★★★☆

    1. 맛있는 집밥드시고 싶으면 추천드립니다.

    2. 깔끔하고 맛있는 정식이 9,000원이라 가성비가 높아요.

    3. 식사시간 맞춰가면 웨이팅 있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제주 월정리 돈가스 맛집] 맨도롱 돈가스 흑돼지로 만드는 돈까스 찐 맛집 인정. 내 돈 내산 분위기 맛집.

     

    [제주 월정리 돈까스 맛집]맨도롱돈까스 흑돼지로 만드는 돈까스 찐맛집 인정.내돈내산 분위기

    제주 여행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흑돼지 돈까스 맛집 '맨도롱 돈까스'입니다. 월정리 해변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정말 맛있는 두툼한 돈까스와 스프, 샐러드가 인상적입니다. 월정리 해변과

    taketake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