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4. 5.

    by. 의지해봐

    오늘은 이름마저 레트로한 중랑구 망우동 가성비 술안주맛집 '개미집'에 왔습니다. 몇~년전에 자주 왔었는데 자주왔던 직장 멤버들이 퇴사해서 아주 오랜만에 왔습니다. 여전히 맛있는 가성비 술안주집 '개미집' 소개해드립니다. 

     

     

     

     

     

     

     

    중랑구 우림시장 근처 가성비 안주마집 개미집

     

    개미집은 우림시장 근처 하나은행사거리에서 가깝습니다. 정확한 건 맨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그나저나 개미집은 외관은 거의변한게 없는데 안쪽은 아마 한번 리모델링을 한것 같습니다.(그래도 레트로지만)

     

    이때가 간지 한달정도 되는데 난로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난방은 이제 하시 않으신다고 합니다. 마음이 뜨뜻해지는 느낌.

     

     

    일요일 조금 이른 저녁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이 안계셨어요. 나중에 동네주민분들이 오시긴 했지만 아무래도 일요일이라 손님이 적네요. 저는 좋았습니다. 

     

     

    단체로 오시면 좀 좁을수도 있지만 개별 자리는 꽤 많이 있어서 충분합니다. TV도 있어요. 

     

     

    개미집의 장점은 가정비 안주가 엄청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혼자서 저걸 다 하시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오늘 먹어보고 싶은 메뉴를 고릅니다.

     

    계절메뉴로 석굴, 꼬막도 팔고 있었지만 저희는 김치찌개, 계란말이, 그리고 삼결살(냉동)을 시킵니다. 왜냐? 맛있고 저렴하니까!! 

     

     

    잘익은 김치와 무조합. 세콤달콤 맛있습니다. 

     

     

     

    오래 끓인 미역국. 그냥 저냥 저는 먹어요.  이시간대에는 너무퍼졌네요. 

     

     

     

    오랜만에 보는 셀프 화장지 시스템. 보통 포장마차나 분식집에 많이 있는데, 정겹습니다. 

     

     

     

    원산지 표시와 신고증!! 허름하다고해서 그냥 저냥 하는게 아니랍니다. 

     

     

    김치찌개(8,000원) 등장!! 저게 1인분입니다. 엄청 맛있는 냄새와 함께 약불로 뎁혀서 먹으면 됩니다. 

     

     

     

    우리의 냉삼~!! 집에서 먹는 그런 맛입니다. 8,000원~~ 다 구워서 주시니까 편해요.

     

     

    기름장과 고추장. 냉동삼겹살 용입니다. 

     

     

    김치찌개에도 만두랑 돼지고기랑 건더기가 엄청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거랑만 먹어도 소주가.... 각2병은 먹겠네. 

     

     

    처음에 찍은게 아니라 먹다가 찍은 겁니다. 왜 개미집 김치찌개는 예전 그맛이 변하지가 않을까요. 너무 맛있습니다. 

     

    감칠맛과 건더기를 건져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내가 찾던 예전에 먹던 학교앞 김치찌개 맛이야. 

     

     

    고기 한점을 김치찌개에서 집어서 먹어봅니다. 

     

     

     

    전 두껍고 비계많은 스타일은 싫고 이런 스타일이 좋습니다. 아니면 돼지 앞다리나 뒷다리 뻑살이 많은 부분이 좋아요.

     

     

    은은한 불에 쫄여가면서 맛있게 먹습니다. 저녁을 안먹고 왔지만 푸짐하게 먹어서 따로 밥은 나중에 시켰습니다. 쓰면서도 또 가서 먹고 싶네요.

     

     

    오 같이간 와이프가 좋아하는 계란말이(7,000원)입니다. 무지하게 푸짐하구만. 

     

     

    맛있는 안주가 있으니 또 소주가 안들어갈리가..... 간만에 옛날 생각도 나고 맛있는 안주도 먹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저렴한 냉동삼겹살도 먹고~

     

     

    밥한공기를 시켜서 남은 김치찌개에 말아 먹습니다.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개미집 최고 안주 김치찌개! 다음에는 직장동료들과 한번 같이 와야겠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오래오래 하세요. 잘 먹었습니다. 

     

    내돈내산 안주맛집 개미집 총평 ★

    1. 맛있는 술안주를 가성비로 즐길수 있습니다.

    2. 깔끔하지는 않지만 노포집의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요즘 스타일은 아니에요. 하지만 의외로? 힙하게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4. 다양한 안주를 저렴하게 그리고 맛있게 느껴보실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