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4. 1.

    by. 의지해봐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자료가 되거나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를 찾았을 때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고 수시로 찾아 들어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즐겨찾기를 해놓고 들어가면 되지만, 문제는!! 그렇게 하면 계속 까먹고 거기 있는줄도 모른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즐겨찾기를 만들어 놓아 쉽게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예를 들어 저는 경기도 지식사이트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 놓고 수시로 들어가서 여러가지 다양한 무료교육을 듣고자 합니다. 일단 만들고 싶은 사이트에 들어가세요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시고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우클릭해서 

     

     

    새로만들기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바로가기 만들기 항목을 선택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 아까 복사해 줬던 경기도지식 주소를 붙여 넣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로가기 이름을 적는 곳이 있습니다.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적어주시고 마침을 누르면 끝입니다. 

     

     

     

     

    아...... 근데 엣지로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저는 크롬만 쓰는데..... 그래서 다시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편한 방법이 있더라구요???? 사이트 우측에 점세개(빨간 체크가 좀 삐뚤어졌지만) 누르고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ㅠㅠ 아아~~~ 너무 간단했어. 

     

     

    바탕화면을 보시면 이렇게 크롬으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음..... 역시 아는것이 힘이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고생을 했네요..... 

     

    하지만 엣지를 쓰시는 분들도 있지 않겠어요? 엣지 바로가기를 만드실 분은 위의 방법으로 하시고 

     

    저처럼 크롬을 쓰시는분들은 아래의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머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