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2. 7.

    by. 의지해봐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무료 로고 만드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른 무료 로고 사이트는 유료결제를 유도하거나 무료라고 해놓고 안 되는 나쁜(?)놈들이었는데 여기 해치 풀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굳뜨!!)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해치풀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원래는 쇼피파이 입점하는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는데 여러 가지 형태의 로고를 자신의 취향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밑의 사이트를 들어가 주세요.(크롬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한글로 번역이 돼서 편합니다.)

     

     

     

     

    https://hatchful.shopify.com/ 

     

    Free Logo Maker - Hatchful by Shopify

    Free Logo MakerCreate professional logos in secondsIntroducing Hatchful - the custom logo maker.Get startedDesign a logo from hundreds of templatesCreate professional logosHigh-resolution logos in just a few clicksHatchful is a logo maker built for entrepr

    hatchful.shopify.com

     

     

    들어가 보시면 처음 화면이 이렇게 뜹니다. 한글 번역이 안되어 있으면 크롬에서 한글 번역으로 설정해 주세요.(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한국어로 번역)

     

    이제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는 자신의 취향이나 블로그, 아이템의 내용에 맞게 스타일을 골라줍니다. 저는 맛집을 많이 올리기 때문에 음식과 음료를 클릭. 그리고 다음. 

     

     

     

     

     

    다음 비주얼 스타일에서는 '젊은'으로 설정해 줍니다. 나도 젊은 스타일이고 싶다!!! 다음 누르고

     

     

     

    비즈니스 이름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예시로 스마트 라이프를 넣고 슬로건에는 유용한 정보모음이라고 넣었습니다. 나중에 수정도 가능합니다. 우선 짓고 싶은 제목을 넣어주고. 다음. 

     

     

    뭐 이건 대충 해도 되는 듯싶네요. 저는 온라인 스토어 또는 웹사이트랑 소셜미디어 이렇게 2개를 선택했습니다. 복수 선택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르면!! 

     

     

     

     

     

     

    이렇게 여러 가지 다양한 로고들이 만들어집니다. 화면에 있는 것뿐만 아니라 스크롤해서 내려보면 정말 많은 로고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만..... 고르는 게 쉽지 않음. ㅎㅎㅎㅎㅎ(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고.)

     

     

     

    암튼 저는 이 로고를 골랐습니다. 여기서는 제목이나(업체명) 슬로건 등을 바꿀 수 있고 글꼴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이나 레이아웃, 아이콘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오렌지 그림이 들어갔기 때문에 색상이나 다른 건 건드리지 않기로 했어요. 

     

     

     

     

    내용을 확인하고 다운로드를 누르세요. 

     

     

     

     

     

    다운로드를 누르면 이렇게 처음 가입한 메일로 디자인이 발송됩니다. 지금 제 블로그 로고로 쓰고 있는 이미지도 보입니다. (귀엽다....)

     

     

     

    메일을 서둘러서 열어보면 이미 이렇게 해치풀에서 메일이 와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다운됩니다. 

     

     

     

    마지막으로 메일에 온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열어보면 이렇게 유튜브, 트위터를 포함해서 많은 로고들이 사이즈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 편하단 말이지.... 이 중에서 맘에 드는 걸로 쓰시면 끝!! 

     

    오늘은 무료 로고 사이트 해치풀을 알아봤는데요, 엄청 화려하고 멋진 로고를 원하시면 유료로 만들어야겠지만 저처럼 심플하고 미니멀한 로고를 원하신다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합만 잘하시고 나중에 수정을 조금만 해주면 자신만의 아주 독특한 로고가 만들어집니다. 각종 SNS, 블로그, 홈페이지, 페이스북등 다양한 사이즈로 자동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특히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가입하셔서 로고를 만들어 보시고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