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2. 3.

    by. 의지해봐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오늘은 QR코드를 만들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링크만 넣으시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하기 편합니다.


     

    구글 플레이를 열어서 QR코드 크리에이터 또는 QR코드 생성기를 검색하시면 두세번째에 이 앱이 뜹니다. 다운받아서 열어주세요.



    처음에 이런 화면이 나오고 나면 QR코드 제작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우리는 QR코드만 만들면 되니까 만들 웹사이트 주소를 가져와서 붙여 넣어 주세요. 우리 그정도는 할 수 있잖아요?

    템플릿에 가면 재미있는 디자인의 QR코드가 많은데 유료이니까 건드리지 마세요.(보면 결제하고 싶어짐)


     



     

    어쨌든 주소를 입력해 봅니다. 저는 지금 제 티스토리블로그 주소를 넣었습니다. 애증의 티스토리 ㅋ

    다 작성했다가 날아간 게 엄청 많아요. 암튼 넣고 만들기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완성된 QR코드를 보여드릴라고 했더니 회면 캡처를 막아놨네요.


    그래서 핸드폰 갤러리에 가서 앨범을 열어보면 따로 이렇게 잘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앨범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이렇게 아까 만든 제 블로그 QR코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연결도 잘되고 우선 만들기가 편해서 너무 좋습니다. QR코드는 뭐 찍는 줄만 알았지 이렇게 만드는 건 안 해봤었는데 활용도가 무궁무진할 거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QR코드 만드는 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