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12. 2.

    by. 의지해봐

    안녕하세요. 의지해봐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페이가 공모주 청약을 했었는데요, 모바일 한국투자증권 앱으로 청약하는 법을 알아보고 이후에 어떻게 됐는지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한국투자증권 모바일앱으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이어야 합니다.

     

    저는 예전에 주식 1주받기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한국투자증권 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단의 메뉴를 누르시고 

     

     

     

     

     

     

    상단의 '계좌서비스'를 누르시고 청약 메뉴에서 '공모주/실권주 청약'을 클릭해주세요. 

     

     

     

     

     

    화면 가운데 보이는 공모주/실궈주 청약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오늘 청약이 가능한 종목이 뜹니다. 오늘 가능한 종목은 카카오페이네요. 눌러주세요.

     

     

     

     

     

    발행가는 9만원이네요 최소 청약주수가 20주네요. 증거금 넣으려면 현금이 좀 필요합니다.(모아놓은 용돈 있으시죠? 전 없어서 와이프에게 일부 빌림...)

     

     

     

     

    청약을 신청합니다. 제발 많이 주세요!!!!

     

     

     

     

     

    증거금은 20주(1주당 9만원)의 50%라서 90만 원을 넣습니다. 

     

     

     

     

     

    청약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청약으로 주식이 배정되면 나머지 차액은 환불계좌(아까 적으라고 나온 계좌)로 다시 들어옵니다. 카카오 페이라 많은 기대를 하였으나!! 

     

     

     

     

     

     

    기대를 했건만..... 1주라니!!!! 너무 기대를 했나봅니다. 뭐 그래도 1주 받았으니 됐습니다. 뭐. ^^

     

     

     

     

     

     

     

    그리고 상장한 첫날 주가창을 보다가 19만 원이 됐을 때 팔았습니다. 어차피 한주고 뭐.... 10만 원에서 세금 떼고 나니 99,557원이네요. 며칠 사이에 용돈 10만 원 벌었습니다. 이런 청약만 자주 나오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가 않답니다. 

     

    지난번 카카오뱅크는 3주인가 4주인가 받았었는데 아직도 팔지 못하고 있습니다. (9만 원일 때 팔걸.... 괜히 가지고 있다가 지금은 7만 원도 안되네요. ㅠㅠ)

     

    어쨌든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모바일앱으로 청약하고 매도하는 것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따상이 안되면 '따' 근처에서 매도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도 투자이기 때문에 종목을 잘 선택하셔서 신중하게 청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