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9. 9.

    by. 의지해봐

    안녕하세요 의지해봐입니다. 오늘은 국민 지원금을 모바일 뱅킹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저는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카카오 뱅크로 신청했습니다. 1분 만에 끝납니다. 간단하네요. 

     

     

    우선 카카오뱅크에 모바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후에 하단 우측 점세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중간쯤에 국민 지원금 신청이라는 걸 클릭해줍니다.

     

     

     

     

     

     

    개인정보 동의를 클릭한 후에 맨밑에 다음을 눌러줍니다.(화면 내용이 길어서 스크린샷에는 안 나오네요)

     

     

     

     

     

     

     

    동의서... 뭐 읽어볼 필요는 없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짜잔~~~~ 국민 지원금 총 지원금액을 확인해주세요. 저는 자녀까지 총 2명(와이프는 따로신청)이니까 50만원이네요. 확인하고 하단의 국민지원금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엥??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무지 쉽네요. 이거 신청하려면 주민센터 가야 하냐고 와이프한테 물어봤다가 욕먹은 이유가 있네요. 괜히 주민센터 공무원들 힘들게 하지 말고....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우와~~ 신청한 지 몇 분 안돼서 바로 문자로 알림 내용이 옵니다. 

     

    그리고 무려 다음날 입금됩니다!! 생년월일 끝자리가 달라서  어제 신청한 와이프는 오늘 들어왔다고 하더라고요.

     

    어제 코로나 백신 접종 맞으러 갔다가 주사 맞고 대기시간 때 진동벨 나눠주는 거 보고 진짜 우리나라는 이런 시스템적인 부분이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국민 지원금 카카오 뱅크 모바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